테크카페 웨비나 R·R(Request Review). 각종 정보통신기기 신제품을 글과 사진, 동영상으로 소개합니다. 제품의 성능이나 외관, 특징과 추천 대상이 궁금하면 ‘동영상 리뷰’에 덧글로 남겨주세요. 담당자가 답변드립니다. 구독&질문자 신제품 증정 이벤트도 엽니다. [편집자주]

DJI는 15일 흔들림 보정 기구 ‘짐벌’ 신제품 ‘DJI 로닌 SC2(RSC2)’를 공개했다.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콤팩트·미러리스·DSLR 카메라와 시네마 카메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촬영 장비를 실을 수 있는 짐벌이다.

DJI RSC2 / 노창호 PD
DJI RSC2 / 노창호 PD
DJI RSC2는 흔들림 보정 성능과 촬영 편의성 모두 개량됐다. DJI의 자세 제어 기술이 적용된 타이탄 안정화 시스템 알고리즘 덕분에, 사용자는 촬영 장비를 DJI RSC2에 올려놓고 간편한 설정만 마쳐도 강력한 흔들림 보정 기능을 쓸 수 있게 된다.

본체는 접이식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 접어서 보관할 수 있다. 접었을 때 부피는 180 x 190㎜로 A5용지 수준이다. 무게는 전작에 비해 35% 줄어든 1.2㎏다.

최초 공개! 유튜버에게 최고의 짐벌 DJI 로닌 SC2(DJI RONIN SC2) 언박싱&프리뷰 / 촬영·편집 노창호 PD

본체 무게는 가볍지만, DJI RSC2는 3㎏까지의 촬영 장비를 지탱한다. 35㎜ 미러리스 카메라, DSLR 혹은 경량급 시네마 카메라도 지탱한다. 아카스위스와 맨프로토 카메라 마운트도 갖춰 범용성도 우수하다.

DJI RSC2 / DJI
DJI RSC2 / DJI
전용 앱을 설치하면 최대 200m 거리에서의 원격 조작, 사진영상 전송을 쓸 수 있다. 타임 랩스 및 파노라마 등 특수 촬영 기능도 기본이다. 스마트폰의 움직임에 따라 촬영 방향을 원격 조종하는 기능도 돋보인다.

DJI는 RSC2 스탠다드를 55만원에, 프로 콤보(스마트폰 홀더, 포커스 모터, RavenEye 이미지 전송 시스템, 전용 운반 케이스 포함)를 81만9000원에 15일부터 판다.

노창호 PD neulbo@chosunbiz.com 차주경 기자 racingcar@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