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3 샴푸·헤어토닉 국내 최초 ‘오성급’ 탈모제품 등극
독일 더마테스트 인체 적용 임상시험서 인증 받아

중소기업이 개발한 탈모제품이 권위 있는 국제 더마테스트 인체 적용 임상시험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개를 획득했다.

카론바이오(대표 조진형)는 최근 ‘C3샴푸’와 ‘C3헤어토닉’이 독일 더마테스트(Dermatest) 임상시험에서 최고의 안전성 및 내약성(임상피험자가 부작용이나 불편감을 견뎌낼 수 있는 정도) 효능을 보증하는 ‘5-스타 인장(Excellent 5-STAR)’을 국내 최초로 동시
획득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카론바이오 제품에 대한 더마테스트 오성급 임상 인장 획득 증명서 / 카론바이오
카론바이오 제품에 대한 더마테스트 오성급 임상 인장 획득 증명서 / 카론바이오
5-스타 인장은 제품이 실제 사용되는 부위(두피와 모발)에 3개월 인체 임상시험을 성공적으로 통과한 최상위 제품에만 부여하는 엄격하고 까다로운 인장이다. 임상 테스트(CLINICALLY TESTED)라는 별도 문구가 추가로 표시된다.

실험범위와 강도에 따라 4가지 레벨의 인장마크를 부여한다. ▲피부 저 자극 시험인 패치테스트와 엑셀런트 2가지 ▲중기간 적용시험을 충족한 엑셀런트 3-STAR ▲최고의 품질-안전성-내약성-효능을 장기간 적용시험에서 인증 받은 최고 등급인 엑셀런트 5-STAR로 구분된다. 국내 대부분의 두피 케어 제품들은 피부 저 자극 시험인 패치테스트 및 액셀런트 인장 수준에 그친다.

조진형 카론바이오 대표는 "국내 탈모 제품은 물론 2020년도 베스트6 탈모 샴푸로 선정된 글로벌 유명 제품들조차 더마테스트 사의 5-스타 인장을 받지 못했다"며 "이번 최고 등급 인증 획득은 대한민국 탈모 및 두피 관리 제품 브랜드의 위상을 세계적으로 알리는 쾌거로 사료된다"고 말했다.

제품력에 힘입어 카론바이오는 지난 10월 5일부터 온누리 약국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판매를 시작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미 탄탄한 입지를 구축해 가고 있다.

현재 미국,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의 여러 업체들과 제품 진출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카론바이오는 현재 미국 FDA 국내 승인 실험기관인 ‘바이오톡스텍’을 통해 검증된 ‘탈모 예방 및 발모 효능’을 해외에서도 검증 받기 위해 독일에서 개발한 모발개선 측정 시스템인 트리코스캔(TrichoScan)실험도 더마테스트 사를 통해 진행 중이다.

카론바이오 샴푸 및 헤어토닉 제품 / 카론바이오
카론바이오 샴푸 및 헤어토닉 제품 / 카론바이오
조진형 대표는 "이번 트리코스캔 임상시험은 국내 원천기술로 개발된 뽕나무 추출물 중심의 탈모제품에 대한 국제 공인을 받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1978년에 설립된 독일 최초 피부과학연구소인 더마테스트는 독일 프로젝트 및 EU의 국제 연구를 수행하면서 국제 저널에 기사를 게재해오고 있는 세계적 공인 인증기관이다. 화장품 분야의 경험이 풍부한 학자, 피부과 전문의, 알레르기 전문의, 생물학자, 식품 화학자들로 구성된 연구진과 다양한 종류의 제품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최신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유명 대학 및 연구소와 협력하면서, 최첨단 과학기술을 통해 피부에 닿는 수많은 화장품 제품들의 검증절차를 시험하고 평가하여 제품 안전성과 유효성을 인증한다.

김준배 기자 joo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