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온라인 요리 수업 통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마케팅

이광영 기자
입력 2020.10.29 10:23
LG전자가 초(超)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를 알리기 위해 ‘온택트(온라인+비대면)’ 방식으로 마케팅을 진행했다.

LG전자는 28일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에서 요리 수업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준 셰프가 28일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있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에서 화상채팅서비스 줌(Zoom)을 활용해 요리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LG전자
행사에는 미쉐린 가이드의 ‘스타’를 받은 레스토랑인 스와니예의 이준 셰프, 프리랜서 김민정 아나운서, 연예인 손호영과 성유리 등이 참여했다.

이준 셰프가 화상채팅서비스 줌(Zoom)을 활용해 점심과 저녁 시간대에 각각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행사 참가자들이 각자의 집에서 실시간으로 요리하는 방식이다. 이 영상은 유튜브에 생중계됐다.

LG전자는 참가자들이 요리 수업에서 최근 트렌드인 레스토랑 간편식을 집에서 직접 만들고 음식과 어울리는 와인을 맛보도록 이 행사를 마련했다. LG전자는 참가자들에게 식재료, 앞치마, 와인 등이 담긴 밀키트(Meal Kit)를 사전 제공했다.

LG전자는 2017년 초프리미엄 빌트인 전시관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을 열었다. 고객들은 논현 쇼룸에서 가전과 가구가 조화를 이루는 공간을 경험하고 패키지로 구입할 수 있다. 논현 쇼룸은 평일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개방한다.

노영호 LG전자 빌트인/쿠킹영업담당(상무)는 "최근 온택트 트렌드에 맞춰 고객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이광영 기자 gwang0e@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