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아이폰용 운영체제(OS)인 iOS14.2 버전의 배포를 시작했다. 여러 가지 이모티콘을 추가했고, 무선이어폰인 에어팟 배터리 관련 최적화 기능도 포함했다.

iOS14 업데이트로 변화한 화면 모습 / 애플 홈페이지
iOS14 업데이트로 변화한 화면 모습 / 애플 홈페이지
애플은 5일(현지시각) iOS14.2를 정식 배포한다고 밝혔다.

iOS14.2는 동물 곤충, 식물, 음식, 얼굴, 사물 등 새로운 종류의 이모티콘을 100개 이상 추가했다. 야외 풍경과 예술 작품을 포함한 8개 배경화면도 선보인다. 최근 출시된 아이폰12프로와 아이폰12프로 맥스에 포함된 라이다(LiDAR) 센서를 사용해 주변 사람을 인지하고 거리를 확인하는 등의 기능도 함께다.

iOS14.2에는 에어팟 배터리 충전 최적화 기능이 포함됐다. 배터리 노화를 줄여 전체 수명을 연장하도록 설계됐다. 아이폰을 사용해 홈팟 등 인공지능(AI) 스피커에서 인터콤 기능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인터콤은 아이폰만 있으면 집안에 설치된 AI 스피커를 활용해 구성원들이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이다.

그밖에 홈 화면 독에서 앱이 순서대로 정리가 되지 않았던 문제, 카메라 실행 과정에서 뷰파인더가 검은색으로 나타나던 문제, 사진 위젯에 콘텐츠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등의 버그도 수정됐다.

iOS14.2로 OS를 업데이트하려면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경로로 들어가서 새로운 OS를 설치하면 된다. 단, 와이파이 연결 상태여야 한다.

김평화 기자 peacei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