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E가 차세대 콘솔 기기 PS5를 출시했다. 펍지주식회사는 인도를 위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버전을 출시하고 현지 지사 설립을 추진한다. 엔씨소프트는 아이온 클래식 서버를 오픈했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SIE, 차세대 콘솔 기기 PS5 출시

PS5의 모습 / SIE
PS5의 모습 / SIE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차세대 콘솔 기기 플레이스테이션(PS5)를 한국, 미국, 일본, 캐나다, 멕시코, 호주, 뉴질랜드 등 7개 주요 시장에 출시한다. 19일에는 유럽, 중동, 남미, 아시아, 남아프리카를 포함한 나머지 지역에 선보인다. PS5 디지털 에디션은 49만 8000원, 울트라 HD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를 장착한 PS5는 62만8000원이다. 디스크 드라이브 장착 여부를 제외하면 두 기기의 성능은 같다.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에 새 펫 ‘티라고스 계열’ 선봬

스톤에이지 월드 업데이트 내용 소개 이미지 /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업데이트 내용 소개 이미지 / 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에 새 펫 ‘티라고스 계열’을 추가했다. ‘티라고스 계열’은 광역 공격을 가할 수 있는 펫이다. 강력한 공격 능력과 적의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고 회복 효과를 감소시키는 지원 능력도 갖췄다. 회사는 ‘모험의 장’의 신규 난이도 <악몽>도 추가했다.

넥슨, 바람의나라 연에 ‘극지방’ 3차 업데이트 진행

넥슨은 바람의나라 연에 새 지역 ‘극지방’ 3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300레벨 이상이 입장할 수 있는 ‘설풍의 요새(어려움)’이 추가됐다. 또한 3대 3으로 PvP를 즐길 수 있는 ‘무한장 협동전’은 다른 수행자와 그룹 상태로 진입할 수 있도록 변경해 원하는 수행자와 그룹을 맺고 즐길 수 있게 됐다.

팀써니트, PC 패키지게임 ‘블레이드 어썰트’ 텀블벅 모금 시작

블레이드 어썰트 이미지 / 팀써니트
블레이드 어썰트 이미지 / 팀써니트
팀써니트는 개발 중인 PC 패키지게임 ‘블레이드 어썰트’를 대상으로 하는 텀블벅 모금을 시작했다. 이 게임은 SF컨셉의 2D액션 플랫포머 로그라이트 게임이다. 픽셀 아트 기반 그래픽과 전투 상황에 맞춰 전략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전투시스템과 조작감을 특징으로 한다. 텀블벅 모금은 11월 12일~12월 12일까지다. 목표 금액은 500만원이다.

SNK IP 총집합…신작 ‘올스타 파이트’ 개발 소식

올스타 파이트 이미지 / SNK인터랙티브
올스타 파이트 이미지 / SNK인터랙티브
SNK인터랙티브는 중국 모바일게임사 CMIP(China Mobile Games and Entertainment Group Limited)가 SNK의 주요 IP를 기반으로 신작 ‘올 스타 파이트’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이 게임은 전략 카드게임이다. SNK의 대표 IP인 '더 킹 오브 파이터즈(KOF)', ‘사무라이 쇼다운’, ‘월화의 검사’를 기반으로 제작해 ‘쿠사나기 쿄’, ‘야가미 이오리’, ‘시라누이 마이’, ‘타치바나 우쿄’, ‘나코루루’, ‘카에데’ 등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엔씨웨스트, 상호작용 음악게임 신작 ‘퓨저’ 출시

퓨저 이미지 / 엔씨소프트
퓨저 이미지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북미 법인 엔씨웨스트는 콘솔·PC 플랫폼 신작게임 ‘퓨저(FUSER)’를 11월 10일(현지시각) 북미·유럽 시장에 출시했다. 퓨저는 엔씨웨스트가 퍼블리싱 하고, 미국의 음악리듬 게임 전문 개발사 ‘하모닉스’가 상호작용 음악게임이다. 이용자는 가상의 뮤직 페스티벌 무대에 디제이(DJ)로 나서 보컬, 베이스 라인, 악기 사운드, 비트 등 곡의 다양한 구성요소를 믹스(mix)하며 관객과 호흡한다.

출시 시점에는 ▲빌리 아일리시 ▲콜드플레이 ▲저스틴 팀버레이크 ▲마룬 5 feat.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퍼렐 윌리엄스 ▲톤즈 앤 아이 ▲휘트니 휴스턴 다양한 음악가의 작품 100곡쯤을 담는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펍지주식회사, 배그 모바일 인도에 출시한다…현지 지사 설립 추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이미지 /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이미지 / 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는 인도 한정 버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PUBG MOBILE INDIA)’ 출시를 준비한다고 밝혔다. 펍지는 이용자 개인정보 보호·보안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배그 모바일 인도의 개인 식별 정보를 정기적 실사를 통해 검증하는 등 모든 정보를 더욱 안전하게 관리할 계획이다. 인도 지사 설립도 추진한다. 전문 인력 100명을 채용하는 것은 물론 모회사 크래프톤과 손잡고 1억달러쯤 투자한다.

인도 유저의 요구 및 선호 사항을 반영하고, 건전한 게임 플레이 환경 및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게임 콘텐츠도 대폭 개선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의 배경은 가상의 시뮬레이션 훈련장으로 설정, 캐릭터 의상은 자동 장착, 그리고 혈흔 효과는 녹색으로 변경하는 등 플레이 경험에 미치는 영향은 최소화하며 현지에 맞게 일부 콘텐츠를 재구성했다. 청소년의 건전한 게임 이용을 위해 플레이 시간 제한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엔씨, 아이온 클래식 서버 오픈

엔씨소프트는 PC온라인 MMORPG 아이온 클래식 서버를 오픈했다. 아이온 클래식 서버는 필드에서 캐릭터 육성에 전념할 수 있는 1.2 버전 콘텐츠를 제공한다. 총 8개의 직업으로 구성되며 육성을 완료하면 다른 이용자와 함께 드라웁니르 동굴을 공략할 수 있다. 아이온 클래식은 오픈 후 일주일 간 24시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이후에도 매일 1시간씩 콘텐츠 제약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

문체부, ‘2020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 성료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이 11일 광화문 CKL기업지원센터에서 열렸다. 수상작은 다음과 같다.

일반게임 부문 ▲클로버게임즈 ‘로드 오브 히어로즈’ ▲넷마블앤파크 ‘마구마구 2020’
기능성게임 부문 ▲자라나는씨앗 ‘MazM 페치카’ ▲투캉 ‘한국사 RPG – 난세의 영웅’ ▲링고애니 ‘한글말놀이’
인디게임 부문 ▲사우스포게임즈 ‘스컬 더 히어로 슬레이어’ ▲아이디어샘 ‘고양이와 비밀의 숲’ ▲키위웍스 ‘마녀의 샘4’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X 넥스트 제너레이션’, 대만서 리니지M 제쳐

대만 현지 모바일게임 순위표 / 그라비티
대만 현지 모바일게임 순위표 / 그라비티
그라비티는 10월 15일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출시한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 X: 넥스트 제너레이션(현지명 ‘선경전설RO 신세대의 탄생)이 대만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리니지M을 제치고 매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대만, 홍콩 지역에서 양대 마켓 매출 1위, 마카오 지역에서는 구글 플레이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