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신차 판매에 나선다.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다

푸조 508 2.0리터 알뤼르 / 한불모터스
푸조 508 2.0리터 알뤼르 / 한불모터스
푸조 공식 수입사 한불모터스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다고 13일 밝혔다.

한불모터스는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비대면 디지털 마케팅 강화 일환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푸조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을 기념해 푸조 스마트스토어 이용 고객을 위한 특가 상품을 마련했다. 11월 한정으로 푸조 508 2.0리터 알뤼르 트림을 약 1000만원 할인한 3488만6000원에 판매한다.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푸조 스마트스토어에서 계약금 10만원 지불하고, 지정한 전시장의 영업사원 안내에 따라 출고과정을 진행하면 된다. 할인혜택 외에 무선충전기능이 있는 라인 프렌즈 스마트폰 거치대도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푸조 508 2.0리터 알뤼르 트림은 풀 LED 헤드램프를 비롯, 인체공학적 설계에 중점을 둔 아이-콕핏 인테리어 등 푸조 최신 디자인 기조를 적용한 차다. 여기에 프레임리스 도어를 적용해 차 높이를 35㎜ 낮춰 조향성능도 개선했다. 또 전·후방 주차 보조 센서, 차선이탈방지,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도 탑재했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 마켓이 활성화되는 최근 추세에 발맞춰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차 구매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며 "네이버 단독 특가 판매를 시작으로 푸조 제주도 렌터카나 푸조 굿즈 판매 등 푸조 스마트스토어의 적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