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국민연금공단의 안내문이 네이버 앱을 통해 발송된다.

네이버는 30일 "국민연금공단의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 내역서가 네이버 앱을 통해 발송된다"며 "12월부터는 국민연금 가입내역서를 포함해 국민연금공단의 다양한 안내문도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로 확대 예정이다"고 밝혔다.

앞서 양사는 지난해 11월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네이버는 전자문서 발송을 위한 개발 작업을 완료했고 10월 22일 국민연금 취득 통지서를 발송해 안전성을 확인했다.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이용자는 국민연금공단에서 제공하는 각종 안내문을 네이버앱에서 간편하게 열람할 수 있고 본인인증을 통해 문서를 열람할 수 있다. 네이버는 12월 중순부터는 네이버 인증서를 통한 국민연금공단 모바일 앱 홈페이지 내 로그인 기능도 제공할 계획이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네이버 인증서로 가입 내역 조회부터 증명서 발급까지 국민연금공단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오경수 네이버 리더는 "네이버 안에서 건강, 연금, 세무 등 각종 안내문과 고지서를 쉽게 확인하고 놓치지 않도록 다양한 기관과 연계,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며 "네이버 인증서와 전자문서를 기반으로 국민연금공단의 다양한 서비스를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장미 기자 meme@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