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차세대 NAS용 운영체제 DSM 7.0 베타버전 공개

최용석 기자
입력 2020.12.08 17:27
네트워크 스토리지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전문기업 시놀로지(Synology)가 온라인으로 진행한 ‘2021 AND BEYOND’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 NAS용 운영체제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iskStation Manager, DSM)’의 최신 베타 버전과 핵심 기능을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DSM 7.0 베타(Beta) 버전은 기존 DSM 6.x 버전과 비교해 저장소 관리와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물론, 대규모 장치 모니터링 및 주문형 저장소 등 클라우드 지원 기능이 추가되는 등 거의 전반적인 기능이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

시놀로지 DSM 7.0에 추가되는 통합 스토리지 관리 앱 ‘액티브 인사이트’의 실행 모습’ / 시놀로지
새롭게 설계된 저장소 관리 기능은 고성능, 안정성 및 다양한 유지 관리 옵션을 제공해 관리 역량을 강화하며, 안전하고 편리한 인증프로세스는 더욱 강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파이버 채널 프로토콜 지원, 인공지능(AI) 기반 기능을 제공하는 통합 사진 관리 앱 ‘시놀로지 포토(Synology Photos)’, 더욱 확장된 클라우드 통합 기능 등 다양한 신기능이DSM 7.0을 통해 선보인다.

필립 웡(Philip Wong) 시놀로지 창립자 겸 CEO는 "시놀로지는 핵심 플랫폼인 DSM을 기반으로 보안, 신뢰성과 관리상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우리는 개인 사용자와 기업은 물론, 대규모 데이터센터까지 염두에 두고 솔루션을 설계하고 있다. 이는 고객들이 데이터 활용에 집중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2021년 정식으로 출시할 DSM 7.0을 통해 데이터 관리 업무의 전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2021년 정식 출시될 예정인 DSM 7.0의 핵심 기능과 새로운 기능 등은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는 ‘시놀로지 2021 AND BEYOND’ 콘퍼런스 세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SM 7.0은 정식 버전 출시 후 호환 가능한 시놀로지 장치에 무료 업데이트로 제공될 예정이다. 공개 베타 버전은 8일부터 시놀로지 DSM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