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수리오형제 ‘갓피닉스'에 이어 ‘G메카' 시리즈가 프라모델 상품으로 등장한다.

아카데미과학은 독수리오형제 G1부터 G4까지 총 4대 G메카닉을 프라모델로 모형상품으로 제작해 2021년 1월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독수리오형제 G메카 시리즈. / 아카데미과학
독수리오형제 G메카 시리즈. / 아카데미과학
G메카닉은 1972년작 애니메이션 ‘독수리오형제(과학닌자대 갓챠맨)’에 등장한 탑승형 무기다. G1부터 G5까지 총 다섯 대로 구성됐다. 이 중 G5는 ‘갓피닉스'로 불리는 사령선으로 G1~G4 기체를 내부에 싣고 비행할 수 있다.

아카데미과학은 원작 설정 자료를 기반으로 이번 G메카 시리즈 프라모델을 제작했다. 제품은 이제까지 모형업계에서 단 한번도 구현된 적이 없는 ‘어택모드'를 연출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최신 제품인 만큼 세부 디테일도 높였다는 것이 아카데미과학측 설명이다.

참고로, 아카데미과학은 이번 독수리오형제 갓피닉스를 ‘리메이크' 상품으로 기획해 제작했다. 독수리오형제 고향인 일본에서도 단 한번도 시도되지 않은 것을 한국 작가와 모형기업이 디자인을 재해석해 현대적인 모습으로 재탄생시켰다.

8일, 아카데미과학 한 관계자는 "디자인 재해석 독수리오형제 갓피닉스 모형상품은 일본 모형업계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고, 시장에서 반응도 좋은 편이다"라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