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인간이 협업하는 상상, 현실로 만들겠다."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업 티맥스 3사(티맥스소프트, 티맥스데이터, 티맥스A&C)는 9일 ‘상상이 현실이 되다 : A&C(AI&Collaboration) SaaS’를 주제로 ‘티맥스데이 2020’을 개최했다.

9일과 10일, 이틀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티맥스데이 2020 첫날인 9일에는 AI와 인간이 협업하는 업무 환경 구현을 위한 티맥스의 AI∙협업 트랜스포메이션 전략과 관련 제품을 발표했다. ‘티맥스 A&C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업무 환경 혁신을 통해 이를 달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이튿날인 10일에는 해당 전략이 실제로 구현된 AI와 협업 기반 SaaS(Software as a Service)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이사 / 김동진 기자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이사 / 김동진 기자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티맥스가 축적한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술력은 AI 기반 SaaS를 만드는 튼튼한 뼈대가 되어줄 것"이라며 "신성장동력인 AI 기술과 기존의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술을 융합한 다양한 혁신 전략 및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시대를 열 AI 및 콜라보레이션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는 티맥스데이 2020 세션 시청 외에도 온라인 부스 투어를 통해 발표 제품뿐 아니라 발표에서 소개하지 않은 다양한 티맥스 제품 관련 영상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플랫폼∙기기∙문서 포맷을 지원하는 오피스 프로그램 ‘투오피스 2021(ToOffice 2021) 윈도용’, 통합 개발 플랫폼 솔루션 ‘하이퍼스튜디오(HyperStudio)’ 등이 대표적이다.

김동진 기자 communicatio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