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0일 PC업계 신상품 소식과 관련 이슈를 모았다. 주연테크는 인텔 11세대 CPU를 탑재한 초경량·초박형 노트북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넷기어는 최신 와이파이6 지원 메시 와이파이 확장기를 출시한다. 인텔 공인대리점 3사는 통합 AS센터 이전을 기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주연테크, 인텔 11세대 탑재 초경량 노트북 ‘뉴 슈퍼플라이 2종’ 선봬

인텔 11세대 타이거레이크 탑재 주연테크 ‘뉴 슈퍼플라이’ / 주연테크
인텔 11세대 타이거레이크 탑재 주연테크 ‘뉴 슈퍼플라이’ / 주연테크
주연테크가 인텔 11세대 최신 CPU를 탑재한 초경량 노트북 ‘뉴(New) 슈퍼플라이’ 2종을 선보이고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이 제품은 견고한 마그네슘 합금을 사용해 1.1㎏의 가벼운 무게와 16.5㎜의 얇은 두께를 실현, 이동성을 극대화했다.

주연테크 뉴 슈퍼플라이 2종은 최신 인텔 11세대 타이거 레이크 코어 i7-1165G7 CPU를 탑재한 실버 색상 모델(모델명 J9ST)과 코어 i5-1135G7 CPU를 탑재한 블랙 색상 모델(J9FT) 2종으로 구성된다. 340칸델라(㏅) 밝기의 14인치 광시야각 디스플레이와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탑재해 온라인 게임, 4K 영상시청, 영상 콘텐츠 제작 등의 작업도 가능하다.

삼성 DDR4 3200㎒ 16G(8G+8G) 메모리와 PCIE 4.0 512GB SSD를 기본으로 탑재했다. 썬더볼트4 포트를 통해 초고속 데이터 전송과 UHD 디스플레이 출력은 물론 충전까지 가능하다. 76Wh 고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한 번 충전 시 최대 23.7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예약 판매는 10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모든 예약 구매자에게 전용 파우치와 무선 마우스, 캐리밥 65W 고속충전기를 증정한다. 뉴 슈퍼플라이 블랙 모델 J9FT의 가격은 89만9000원, 실버 모델 J9ST는 99만9000원이다.

넷기어, 와이파이6 이지메시 새틀라이트 ‘나이트호크 MS60’ 출시

넷기어 나이트호크 MS60 새틀라이트 / 넷기어
넷기어 나이트호크 MS60 새틀라이트 / 넷기어
넷기어가 차세대 무선 표준 방식 와이파이6(802.11ax)을 지원하고 와이파이 이지메시(EasyMesh) 표준 규격을 따르는 AX1800 와이파이 공유기용 새틀라이트 ‘나이트호크 MS60’을 국내 출시한다.

MS60은 기존 유무선 공유기+새틀라이트 구성의 ‘나이트호크 MK62’ 및 ‘MK63’ 제품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최신 와이파이6 기술을 지원해 더 많은 기기를 더욱 빠른 속도로 동시 연결할 수 있다. 고성능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4K UHD 화질의 비디오 스트리밍과 빠르고 쾌적한 온라인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기존 나이트호크 MK 시리즈와 함께 사용 시 와이파이 범위를 더욱 넓게 확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범위 내 무선 SSID를 하나로 통일할 수 있어 매번 무선 ID를 바꿔가며 접속하는 불편함이 없다. 특히 와이파이 협회의 정식 표준 규격인 ‘이지메시’ 전용 제품으로, 타사의 ‘이지메시’ 인증 제품과 상호 호환도 가능하다. 나이트호크 MS60 단품 가격은 16만원이다.

인텔 공인대리점 3사, 통합 AS 센터 확장 이전 기념 프로모션 진행

인텔 공인대지럼 3사 통합 AS 센터 이전 기념 프로모션 배너 / 인텔 공인대리점
인텔 공인대지럼 3사 통합 AS 센터 이전 기념 프로모션 배너 / 인텔 공인대리점
인텔 공인대리점 3사(인텍앤컴퍼니, 코잇, 피씨디렉트)는 인텔 통합 AS 센터의 확장 이전을 기념하는 프로모션으로 정품 CPU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인텔 통합 AS 센터에 대한 정보와, 인텔 정품 CPU가 제공하는 각종 혜택에 대해 알아보고, 관련 퀴즈를 풀면 정답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행사다. 인텔 정품 CPU를 등록하면 3년 무상 AS와 기간 내 단종 시 무상 업그레이드, 무상 택배 접수, 무료 원격 PC AS인 ‘셀프 PC 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새로운 인텔 통합 AS 센터는 용산 전자랜드 신관 광장(G)층 1호에 위치했다. 기존 통합 AS 센터보다 규모도 확대해 방문객들에게 한층 향상된 혜택을 제공한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