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카카오게임즈, 신작 PC MMORPG ‘엘리온’ 출시 외 (12월 10일)

오시영 기자
입력 2020.12.10 19:57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엘리온을 출시했다. 나니소프트, 컴투스는 각각 신작 방치학개론, 스카이랜더스를 선보였다. 엔씨소프트는 ‘신작 트릭스터M 캐릭터 사전 생성 행사를 시작했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카카오게임즈, 신작 PC MMORPG ‘엘리온’ 출시

엘리온 오픈 기념 이미지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하는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엘리온(ELYON)’을 출시했다. 엘리온은 ‘배틀그라운드’와 ‘테라’를 제작한 개발사 크래프톤의 노하우를 담은 게임이다. 포탈 ‘엘리온’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양 진영 ‘벌핀’과 ‘온타리’ 진영의 갈등과 모험 이야기를 담은 게임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출시 시점에 다양한 조합으로 스킬을 구성하는 ‘스킬 커스터마이징’과 진영 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RVR 사냥터 ‘차원포탈’, 요새를 점령하는 길드 콘텐츠 ‘클랜전’ 등 주요 콘텐츠를 공개한다. 이용자는 이용권을 구매하거나 지인에게 받은 초대권을 1회만 등록하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관련 기사: 카카오·크래프톤 구세주 될 '엘리온’ 개발자들 말·말·말

어디서나 문파끼리 겨룬다…넥슨 바람의나라 연에 문파대난투 콘텐츠 추가

넥슨은 ‘바람의나라: 연’에 ‘문파대난투’ 콘텐츠를 추가했다. 문파대난투는 문파끼리 겨루는 콘텐츠다. 문주가 ‘문파대난투’를 선포한 장소 어디에서나 문파 단위로 전투를 벌일 수 있다. 문파대난투는 선포 이후 30분간 진행되며, 시작 시 제공되는 ‘문파 영혼’ 300개를 모두 소모하거나 제한시간 종료 시점에 ‘문파 영혼’을 더 많이 소모한 문파가 패배하게 된다. ‘문파 영혼’은 사망한 캐릭터가 부활하거나 전투지역을 벗어날 경우 1개씩 차감된다.

‘문파대난투’ 승리 문파는 ‘(상대 문파)에게 승리’ 칭호를 획득하고, 승리 문파 캐릭터 연출 효과를 적용 받는다. 또 승리한 문파의 문주는 상대 문파 문주를 자신의 근처로 소환할 수 있으며, 명령어를 통해 원하는 감정표현을 강제할 수 있다. 회사는 ‘북방대초원’ 레이드 ‘악몽의 격전지(쉬움)’과 아이템 획득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효과’ 시스템도 추가했다.

나니소프트, 신작 방치형 미소녀게임 ‘방치학개론’ 출시

방치학개론 이미지 / 나니소프트
나니소프트는 모바일게임 ‘방치학개론’을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이 게임은 미소녀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이다. 복잡한 게임 조작 없이도 알아서 전투하고 성장하는 방치형게임이다. 출시 시점 각자 고유한 이야기를담은 캐릭터 40종을 제공한다. 이용자간 대결(PVP)과 길드 보스전 등과 같은 경쟁 콘텐츠도 마련했다.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사전 캐릭터·컴퍼니 생성 시작

트릭스터M 사전생성 행사 기념 이미지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신작 ‘트릭스터M’의 캐릭터·컴퍼니(길드) 사전 생성 행사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트릭스터M 브랜드 사이트와 엔씨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인 ‘퍼플’에서 참여할 수 있다. 각 캐릭터에 대한 정보는 브랜드 사이트에 공개한 ‘캐릭터의 변화’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난감·콘솔게임 원작…컴투스, 신작 ‘스카이랜더스’ 출시

스카이랜더스 출시 기념 이미지 / 컴투스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한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이하 스카이랜더스)’를 한국·아시아 지역에 출시했다. 이 게임은 장난감과 콘솔게임으로 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액티비전의 원작 IP를 기반으로 새로 만든 모바일 RPG다. 기존 시리즈에 등장하는 총 80여종의 개성 강한 캐릭터가 각기 다른 속성과 타입을 장착해 모바일로 옮겨온 것을 특징으로 한다. 기존 턴제 게임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마나 기반의 ‘팀 턴제 대전 시스템’을 장착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최고 캐릭터 레벨 180으로 확장

A3 스틸 얼라이브 콘텐츠 추가 기념 이미지 / 넷마블
넷마블은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새 지역 ‘요새도시 레스카르’를 추가하고 최고 캐릭터 레벨과 사도 레벨을 각각 180, 80까지 상향했다. 검은 등대는 96층까지 늘어났고, 레이드 ‘황혼의 묘지’의 신규 난이도도 추가됐다. 욕망의 탑 콘텐츠도 선보였다. 욕망의 탑은 매주 목요일 오후 9시에서 10시 30분 사이에 진행하는 대전 콘텐츠다.

이에 더해 일정 수량의 영웅·고대 장신구를 재료로 사용하여 100% 확률로 상위 등급으로 승급시킬 수 있는 장신구 승급 시스템과 보유한 영웅 7성 소울링커를 사용해 확정으로 전설 7성 소울링커를 조합할 수 있는 기능도 함께 추가됐다.

카트라이더, 새 테마 ‘올림포스’ 선봬
넥슨은 PC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 겨울 신규 테마 ‘올림포스’를 추가했다. 이번 테마에서는 제우스가 설립한 하이 테크놀로지 회사 O.M.G(올림포스 메카닉 그룹)와 다오·배찌 일행의 이야기, 신규 트랙, 카트바디 등을 선보인다.

회사는 우선 트랙 4종 ‘올림포스 선택의 문’과 ‘올림포스 스틱스 익스프레스’, ‘올림포스 하늘의 신전’, ‘올림포스 제우스 시티’를 새롭게 오픈했다. 벼락의 힘을 연료로 사용하는 카트바디 ‘라이트닝 X’, ‘올림포스 X’와 O.M.G의 후계자 ‘헤라클레스’, O.M.G 회장의 비서 ‘아테나’ 등 독특한 콘셉트의 캐릭터도 추가했다. 이들을 둘러싼 이야기는 ‘올림포스’ 시나리오 모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넥슨, 던파 유니버스 페스티벌 온라인으로 진행

넥슨 ‘던전앤파이터’ 행사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 페스티벌’을 20일, 26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2007년부터 14회째 이어온 ‘던파 페스티벌’은 ‘던파’ 이용자들과 성대하게 펼치는 단독 행사로, 올해는 ‘던파’의 세계관을 탐험하는 콘셉트의 ‘던파 유니버스 페스티벌’로 총 2회에 걸쳐 진행한다.

파트1 행사는 오는 20일 15시 30분부터 진행되며, 성승헌 캐스터와 정준, 정인호 해설위원이 사회를 맡고 ‘던파’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최초로 발표한다. 또한, 한국과 중국 대표 선수들이 우승의 영예를 놓고 경기를 펼치는 ‘F1결투천왕대회’도 생중계한다. 이와 함께 26일 20시부터 진행되는 파트2 행사에서는 ‘던파’의 멀티버스 세계를 탐험하는 시간이 이어진다. ‘던파 유니버스 페스티벌’은 아프리카TV, 유튜브, 트위치에서 볼 수 있다.

그라비티, 은평의마을 등에 라그나로크 오리진 도시락 1000개 기부

라그나로크 오리진 도시락 기부 기념 이미지 / 그라비티
그라비티는 은평구 재대한구세군유지재단법인 서울특별시립 은평의 마을, 평화로운집, 은혜로운집 3개 시설에 라그나로크 오리진 도시락 1000개를 전달했다. 그라비티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상향에 맞춰 접촉을 최소화하고 기부 물품만 전달하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기부를 진행했다. 이번에 기부한 라그 오리진 도시락은 라그나로크 오리진 EP3.0 업데이트를 기념하며 한정으로 선보인 제품으로 전국 GS25에서 구매 가능하다. 도시락에는 라그나로크 오리진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이 들어있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