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스타는 명일방주 출시 1주년 기념 영상을 공개했다. NHN은 자사 게임 크루세이더 퀘스트 출시 6주년을 맞아 이용자 간담회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자사 버추얼 유튜버 세아가 연말을 맞아 24시간 기부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벌써 일년…요스타, ‘명일방주’ 1주년 기념 영상 공개

명일방주 1주년 기념 영상 / 명일방주 유튜브 채널

요스타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하이퍼그리프가 개발한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의 서비스 1주년 기념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의 진행은 e스포츠 아나운서 '김수현'이 맡았고, 유튜버 겸 게임 개발자 김성회가 참여했다. 이들은 오퍼레이터 사용 순위 등을 소개했다. 이에 더해 개발사 ‘하이퍼그리프’를 소개하고 소개와 개발자 ‘해묘PD’의 인터뷰를 통해 앞으로 진행될 ‘로도스 아일랜드’의 남은 여정에 대한 이야기도 전했다.

버추얼 유튜버 세아, 29·30일 24시간 기부 콘서트 진행

세아 IT조선 인터뷰 기념 영상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버추얼 유튜버 ‘세아’가 연말을 맞아 24시간 릴레이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기부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아는 29일 오후 12시부터 30일 오전 11시 59분까지 24시간 연달아 유튜브, 트위치에서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기부 콘서트에는 기존 세아 스토리를 함께 진행했던 ‘흥선좌’와 ‘충만좌’ 등이 총출동할 예정이다. 또한 세아 팀은 콘서트 당일 다른 영상 창작자와 협업도 마련했다.

AI 세계에서 온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 아시나요

엔엑스쓰리게임즈, 전직원에게 ‘에어팟 프로’ 지급

2017년 설립된 엔엑스쓰리게임즈는 최근 전직원에게 에어팟 프로를 지급했다.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서다. 이 회사는 2019년 6월 로한M 을개발해 2020년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 1500억원을 달성했다. 최근에는 새 CI를 공개했고, 그간 축적한 개발 노하우와 자회사 협업을 통한 다수의 신작 MMORPG 라인업도 발표할 계획이다.

NHN, 크루세이더 퀘스트 출시 6주년 맞아 이용자 간담회 진행

크루세이더 퀘스트 라이브 이미지 / NHN
크루세이더 퀘스트 라이브 이미지 / NHN
NHN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 출시 6주년을 맞아, 온라인 유저 간담회‘크루세이더 퀘스트 The LIVE’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터 크루세이더 퀘스트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60분간 생중계된다. 개발사인 로드컴플릿의 운영진이 참석하며, 커뮤니티를 통해 접수된 사전 질의 및 실시간 Q&A, 2021년 개발 방향성 안내, 개발자와 함께하는 온라인 멀티플레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전 LoL 프로와 현역 야구 프로선수 함께하는 경기 진행

KBA 이미지 / 라이엇게임즈
KBA 이미지 /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는 전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프로 선수들과 현역 프로야구 선수가 함께하는 스페셜 매치 ‘리그 오브 레전드: 협곡의 선수들(KBA aka. 한국 야구 안 할 때)’를 진행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협곡의 선수들’은 전 LoL 프로 선수와 현 KBO 선수, 인플루언서가 함께 팀을 이뤄 LoL e스포츠로 한 판 대결을 펼치는 연말 스페셜 매치로, 겨울 비 시즌 기간 LCK와 KBO의 팬들에게 즐길 거리를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게임빌, 동명아동복지센터 17년째 후원

게임빌
게임빌
게임빌은 연말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동명아동복지센터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23일, 서울시 관악구에 위치한 동명아동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교육 기금을 전달했다. 이번에 후원한 교육 기금은 동명아동복지센터에서 생활하고 있는 초, 중, 고 학생들의 학습 환경과 교육 기회 향상을 위한 재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게임빌과 센터는 2004년 인연을 맺은 이후 17년에 걸쳐 ‘사랑의 장학금’, ‘베이비박스 아동 연계 프로그램’, ‘재건축 기금’ 등 다양한 후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컴투스, 신작 골프게임 ‘버디크러시’ 사전예약 진행

버디크러시 / 컴투스
버디크러시 / 컴투스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는 신작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행사를 시작했다. 이 게임은 한국에 더해 세계 시장에 동시에 출시될 예정이다. 버디크러시는 애니메이션 풍의 그래픽을 기반으로 간편한 조작만으로 판타지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게임이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