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 고객가치사업부 신설

김동진 기자
입력 2021.01.13 16:01
영림원소프트랩이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해 고객가치사업부 중심의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새로 만든 고객가치사업부는 ▲각 산업별팀과 연구소에 분산돼 있던 고객서비스 조직을 하나로 통합한 고객가치 지원팀 ▲고객에게 보다 전문화되고 고도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컨설팅 조직인 고객가치 고도화팀 ▲AI기반의 경영분석모델과 분석도구를 개발하는 AI 경영연구팀 등 3개 산하 조직으로 구성됐다.

고객가치사업부에서는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해 환경, 품질, 프로세스 측면에서 고객서비스 개선과 다양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할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AS포탈을 최신 트렌드에 맞게 개편하고 카카오톡을 이용한 알림톡 발송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국내·해외 사업 확장 등 사업환경 변화에 따른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컨설팅, IFRS 연결결산 및 내부통제 시스템과 같은 재무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재무 컨설팅, 경영분석모델과 분석도구를 이용한 고도화 컨설팅 등 다양한 맞춤 컨설팅도 제공한다.

이상호 영림원소프트랩 고객가치사업부 상무는 "고객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고객에게 신뢰를 회복하고, 고객이 경영을 더 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 관계사 및 동종업계의 신규 매출을 끌어낼 수 있는 신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진 기자 communication@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