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호텔 솔루션 기업 산하정보기술 인수

장미 기자
입력 2021.01.18 08:51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호텔 솔루션 기업 산하정보기술을 인수했다고 18일 밝혔다.

1994년 설립된 산하정보기술은 호텔·리조트·골프장·레스토랑 등 여가 시설분야 IT 솔루션 개발 기업이다. 베스트웨스턴 호텔그룹, 윈덤 호텔그룹 등 글로벌 호텔 브랜드 1000여곳과 국내 주요 호텔·리조트 등에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아시아 시장에는 호텔 자산관리 시스템(PMS) 솔루션을 공급하면서 해외 진출도 진행 중이다.

/ 야놀자
야놀자는 산하정보기술의 사업 경험과 노하우가 자사 기술력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해 인수를 추진했다. 이를 통해 호텔·리조트 등 다양한 여가 시설로 솔루션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세계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2019년부터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언택트 호텔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는 등 협력 관계를 구축해 왔다.

야놀자가 자체 개발한 종합 호텔 자동화 솔루션 와이플럭스(Y FLUX) 적용 범위도 산하정보기술이 확보한 호텔·리조트·골프장·레스토랑 등 고객사로 넓힌다. 업계의 디지털 전환 및 언택트 솔루션 확장을 가속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또 공동 연구개발을 통한 통합 솔루션 고도화에 나선다.

김종윤 야놀자 부문 대표는 "양사의 결합을 통해 언택트 환경 확산 및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디지털 기술과 접목한 혁신적인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을 선보여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했다.

장미 기자 meme@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