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RS Q8, 한국타이어 신는다

안효문 기자
입력 2021.01.20 17:32
한국타이어와 아우디 간 협력이 더욱 강화된다.

한국타이어를 장착한 아우디 RS Q8 /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20일 아우디와 RS Q8 신차용(OE) 타이어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아우디 RS Q8에 ‘벤투스 S1 에보3 SUV’와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

‘벤투스 S1 에보3 SUV’는 한국타이어가 고성능 SUV를 겨냥해 개발한 타이어다. 접지력과 조향성능은 물론 정숙성과 승차감, 젖은 노면 제동력 등 제반 성능에 균형을 잡은 초고성능(UHP) 타이어다. 사이드월(타이어 옆면)을 특수 나일론 소재로 제작해 강성을 강화하고, 격자형 패턴을 적용해 냉각 효율과 블록 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는 조종안정성을 극대화해 눈길 주행 성능을 강화한 겨울용 타이어다. 블록 비대칭 패턴과 특수 컴파운드 등으로 겨울철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타이어라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RS Q8은 아우디의 SUV 라인업 최상위 제품 ‘Q8’에 스포츠 레이싱 브랜드 RS 기술력을 더한 차다. 최고출력 600마력, 최대토크 81.6㎏·m, 0→100㎞/h 가속시간 3.8초, 최고 시속 305㎞ 등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한국타이어는 RS Q8을 비롯해 RS7 스포트백과 RS6 아반트, RS4 아반트, RS5 쿠페, TT RS 등에 OE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안효문 기자 yomun@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