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코스피 목표' SK바이오사이언스, 증권신고서 제출

김연지 기자
입력 2021.02.05 17:24
SK바이오사이언스가 3월 상장을 목표로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돌입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스피 상장을 위해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5일 밝혔다. 총 공모주식수는 2295만주다. 공모 희망가는 4만9000원~6만5000원 선이다. 공모 예정금액은 최대 약 1조4918억원 규모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3월 4일~5일 이틀 동안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 예측을 진행하고 공모가를 확정할 방침이다. 같은 달 9일~10일에는 청약을 거쳐 3월 내 신규 상장을 완료할 계획이다. 대표주관사는 NH투자증권, 공동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과 미래에셋대우증권이 맡았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상장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재원을 확보해 혁신 기술 기반의 글로벌 백신·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바이오 의약품 등 추가 CMO 사업을 위한 연구소 및 생산 설비 확충 ▲mRNA 플랫폼, 면역증강제 등 신규 파이프라인 개발 ▲기술 협력을 위한 해외 정부 및 국영 기관과의 파트너십 체결 ▲기초 백신 포트폴리오 확장 등에 공모 자금을 활용할 예정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백신 개발 및 생산, 상업화 과정에서 축적한 R&D 플랫폼과 바이오 의약품 공정·생산 플랫폼을 활용해 사업을 다각화하겠다"며 "상장으로 조달한 자금으로 세계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김연지 기자 ginsburg@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