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ur 홈트] ② 닌텐도 링피트 '스위치 어드벤처' 1시간 게임에 몇 칼로리?

김예은 기자
입력 2021.02.05 18:36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의 여파가 여전합니다. 근무, 수업 등 일상 대부분을 집에서 해야 하는 요즘, 관리하지 않으면 자칫 건강이 나빠지기 쉽습니다. IT조선 인턴 기자들이 바이크, 홈 트레이닝과 게임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영상으로, 재미와 함께 전달합니다. [편집자주]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외출을 꺼려야 하는 시기지만, 그럼에도 건강은 잘 지켜야 한다. 이 때 집에서 운동하는 ‘홈 트레이닝’은 아주 유용하다. 집에서 언제든, 편하게 할 수 있다. 운동 방법을 잘 지키면 효과도 좋고, 수단도 여러 개여서 재미도 있다.

[1 Hour 홈트] ② 닌텐도 링피트 '스위치 어드벤처' 1시간 게임에 몇 칼로리? / 심혜빈PD
IT조선 신입 기자들이 언택트 시대,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법을 전수한다. 집에서 탈 수 있는 홈 바이크를 지난 시간에 알아봤다. 이번에는 ‘닌텐도 스위치 링피트 어드벤처’를 소개한다.

닌텐도 링피트는 닌텐도 게임기 ‘스위치’의 피트니스 게임이다. 다양한 모드를 진행하면서 자연스레 전신운동할 수 있다. 몸의 움직임, 힘의 세기를 인식하는 '링 콘' 과 '레그 스트랩'이 포함된다. 이 도구들을 사용하면 게임 속 캐릭터의 움직임과 이용자의 운동 동작이 연동된다.
링피트 어드벤처는 40종류 이상의 운동 동작을 제시한다. 동작을 정확히, 일정 시간 지키면 화면 속 몬스터를 공격해 물리칠 수 있다.

1시간쯤 게임을 즐기며 홈트레이닝을 해 봤다. 모니터와 게임기만 있으면 실내에서 운동할 수 있다. 작은 원룸에서도 즐길 수 있다. 평소 운동을 하지 않았지만, 이 기구들 덕분에 홈트레이닝에 재미를 붙이게 되었다.

운동 초심자의 다이나믹한 링피트 체험기를 영상으로 공개한다.

김예은 기자·심혜빈 PD yeeunkim@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