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포럼 중단 후 신규 커뮤니티 운영

이민우 기자
입력 2021.03.08 10:48
테슬라가 기존 사용자 커뮤니티인 테슬라 포럼을 폐지하고 테슬라에 친화적인 블로그 형태 플랫폼을 운영한다.

3월 15일부로 기존 커뮤니티인 테슬라 포럼의 중단을 발표한 테슬라 / 테슬라
테크크런치 등 해외 IT매체에 따르면, 테슬라는 포럼 페이지 상단에 3월 15일부터 테슬라 포럼을 읽기 전용 사이트로 바꾼다는 공지를 올렸다.

테슬라가 포럼 대신 안내하는 새로운 테슬라 커뮤니티는 테슬라 소유의 블로그 형태에 가깝다. 사용자는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는 대신, 테슬라에서 게시하는 공공 정책 관련 게시물과 캠페인에 댓글을 달도록 요구받는다.

테슬라 포럼은 그간 테슬라 사용자 사이에서 서로 간 경험을 공유하고 테슬라 차량에 우려되는 문제점을 논의하는 공간으로 사용됐다. 테슬라의 13만대 대량 리콜을 부른 터치스크린 오작동 문제 역시 테슬라 포럼에서 장기간 논의됐던 내용이었다.

기존 테슬라 포럼 이용자는 커뮤니티 이전에 반발한다. 테슬라에서 커뮤니티 이전을 통보하며 작성한 게시물의 댓글에는 포럼을 계속 유지하거나 최소한 새로운 커뮤니티를 기존 포럼과 비슷한 형태로 운영하길 요구하는 반응이 많다.

테크크런치 역시 "새로운 테슬라 커뮤니티는 대체품으로 보기 어렵다. 업계뉴스나 테슬라 이벤트 등 기업 캠페인을 공유하는 블로그처럼 보인다"며 "테슬라의 충성고객이 이미 진행한 활동을 한군데 모으고 회사를 대변하는 공간처럼 활용되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민우 기자 minoo@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