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Neo QLED, '아이 케어' 인증 획득

김동진 기자
입력 2021.03.11 09:21
삼성전자가 ‘Neo QLED’를 포함한 2021년형 QLED TV 제품으로 독일 인증 기관 VDE(Verband Deutscher Elektrotechniker)의 ‘아이 케어(Eye Care)’ 인증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아이 케어’는 ▲눈에 대한 안전(Safety for Eyes) 인증 ▲멜라토닌(Gentle to the eyes) 인증 ▲화면 깜빡임(Flicker) 무해성 인증 ▲화질 균일도(Uniformity) 인증 ▲색 정확도(Color Fidelity) 인증 등의 항목으로 구성된 시청 안전 평가 지표다.


아이 케어 인증을 획득한 삼성 Neo QLED TV / 삼성전자
눈에 대한 안전 인증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가 규정한 조명의 유해성 등급 분류 기준을 따른다. 블루라이트, 자외선, 적외선의 방출량을 측정해 인체 유해 수준이 무해 등급(Exempt Group)일 때 인증을 부여한다.

멜라토닌 인증은 기기에서 나오는 빛의 멜라토닌 억제 수치가 VDE의 기준을 충족했다는 의미다. 멜라토닌은 수면을 도와주는 호르몬으로 알려져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QLED TV는 눈의 피로감이나 두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화면 깜빡임의 수준이 국제전기기술위원회에서 정한 기준을 충족했다"며 "TV 콘텐츠 시청 시 얼마나 눈이 편안한지 평가하는 화질 균일도와 색 정확도 항목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최용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QLED는 화질과 사용성은 물론 소비자들의 시청 안전성을 고려한 제품이다"며 "앞으로도 ‘스크린 포 올(Screens for All)’ 비전 실현을 위해 소비자 중심의 제품 개발을 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동진 기자 communication@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