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은 늘 야속하게, 일정하게 흐릅니다. 하지만, 누구도 늙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한때 ‘안티 에이징’이 선풍적인 인기를 끈 것 역시 이 맥락에서가 아닐까요?

안티 에이징, 늙지 않거나 덜 늙어 보이는 것. 아무래도 여기에는 외모가 빠질 수 없겠습니다. 외모가 젊으면 정신도 젊다고들 합니다. 그러면, 외모를 젊게 하려면 무엇이 가장 중요할까요? 화장품? 식습관? 생활 리듬?

자외선이 당신을 늙게 한다 / 책과나무
자외선이 당신을 늙게 한다 / 책과나무
피부과 전문의, 안건영 저자와 안성구 저자가 ‘피부’라는 답을 제시합니다. 수십년간 환자를 봐 온 이들은 피부가 인체를 보호하고 외모도 결정짓는, 아주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합니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피부 노화를 막는 방법, 젊은 외모와 정신으로 살 수 있는 방법을 귀뜸합니다.

신간 자외선이 당신을 늙게 한다는 일단 재미있습니다. 상식을 전하면서 자연스레 더 젊어 보이는 방법도 제시합니다. 삽화, 자료 사진도 많아 읽는 재미도 있습니다. 술술 보고 읽다보면 저절로 볼의 피부를 만지게끔 합니다. 그리고 ‘젊게 살아봐야겠다’고 다짐하게 됩니다.

자외선이 당신을 늙게 한다 10줄 요약.

1. 자외선은 피부 노화의 주범, 특히 피부가 약한 18세 이전 자외선을 너무 많이 쐬지 않도록 주의하자.

2. 오랜 역사를 가진 자외선 차단제, 성분과 용도를 파악해 쓰고 차단제 제거도 신경쓰자.

3. 피부 유형과 나이, 성별이며 계절에 따라 자외선 차단제를 다르게 써야 하는 것을 아는가? 이 책에 그 답이 담겼다.

4. 물론, 유형이 다양한 자외선 차단제이니만큼 바르는 방법과 수단, 부위도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잘 골라 알맞게 바르자.

5. 자외선 차단제 쓸 때 먼저 고려할 T.P.O가 있다. T.P.O의 정체는 책에서 확인할 것.

6. 피부에 막을 씌우듯 발라라. 언제, 얼마만큼의 양을 어떻게 바르는 지도 중요하다.

7. 바르고 나면 잘 지워야 한다. 클렌징 순서와 방법도 중요하다.

8. 자외선 차단제의 부작용이 두려운가? 안전성을 검증하고 부작용을 줄이고 또 대응하면 두려워하지 않아도 된다.

9. 자외선 차단 10계명을 지키자. 간단하지만, 적확하게 피부 건강을 지킬 수 있다.

10. 마지막으로, 자외선 차단 ‘사각지대’를 없애라. 예를 들면, ‘입술’이나 ‘머리칼’ 같은.

차주경 기자 racingcar@chosunbiz.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