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생활가전, 쿠팡 배송으로 받는다

김동진 기자
입력 2021.03.15 11:48
생활가전 기업 필립스코리아가 국내 최대 이커머스 기업 ‘쿠팡’과 업무 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필립스는 쿠팡의 배송 및 고객 서비스 시스템을 활용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쿠팡은 필립스 전기면도기, 음파칫솔, 에어프라이어 등 필립스의 생활가전 제품을 보다 좋은 조건에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왼쪽부터) 이윤창 필립스코리아 퍼스널헬스 영업 본부장, 신봉규 퍼스널헬스 사업부 대표, 쿠팡 이성원 리테일 디렉터, 신수경 리테일 디렉터 / 필립스코리아
양사는 향후 공동 마케팅을 강화하고, 양사의 비즈니스 성장 요인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자원 및 자료를 공유하는 등 긴밀한 협력을 이어간다.

신봉규 필립스코리아 퍼스널헬스 사업부 대표는 "이커머스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는 가운데, 쿠팡과 업무 제휴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향후에도 필립스의 혁신적 생활가전 제품을 고객에게 보다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성원 쿠팡 리테일 디렉터는 "혁신적 생활가전 제품으로 유명한 필립스와 의미 있는 협업을 시작한다"며 "향후 장기적이고도 긴밀한 혁신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공동 사업의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동진 기자 communication@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