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19일 세계 수면의 날을 맞아 ‘포 유어 나이트타임 루틴(For Your Nighttime Routine)’이라는 제목의 새로운 컬렉션을 팟캐스트에서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애플은 신규 컬렉션으로 ▲슬립 위드 미(Sleep With Me) ▲겟 슬리피(Get Sleepy: Sleep meditation and stories) ▲낫씽 머치 해픈(Nothing much happens: bedtime stories to help you sleep) 등 8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아이폰 건강 앱에서 지원하는 수면 관리 기능 / 애플
아이폰 건강 앱에서 지원하는 수면 관리 기능 / 애플
애플은 자사 제품과 서비스로 수면의 질을 높이는 여러 콘텐츠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애플워치(스마트워치)와 아이폰에서 수면·건강 앱을 사용하면 수면 패턴을 조절하고 관련 기록으로 수면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애플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애플뮤직에선 별도의 수면 섹션을 통해 숙면에 도움을 주는 플레이리스트와 백색 소음 등을 지원한다.

케빈 린치 애플 소프트웨어 부문 부사장은 "잠자리에 드는 것에 스트레스를 느끼는 사람이 있고, 그 스트레스가 불면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다. 많은 이들이 스스로 충분히 자지 못하고 있음을 잘 알고 있다"며 "애플은 여기에 뭔가를 더하기보다는 사용자가 자신의 목표를 달성했음을 긍정적으로 알려주려 한다"고 말했다.

김평화 기자 peacei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