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제네시스가 고객 자동차 생활 만족도 향상을 위한 개인화 모바일 서비스 앱인 ‘마이 제네시스’를 선보인다.

제네시스의 사용자 개인 맞춤형 모바일 서비스 마이 제네시스 / 제네시스
제네시스의 사용자 개인 맞춤형 모바일 서비스 마이 제네시스 / 제네시스
마이 제네시스는 맞춤 분석 데이터와 이에 기반한 운전자 개인화 보조 기능을 제공한다. 개인별 사용자 경험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안전 운전을 보조하며 ▲차계부 및 소모품 교환 시기 정보▲1대1 버틀러(실시간 도움제공) 서비스▲고객의 위치와 날씨·시간 등 환경에 따라 변하는 홈 화면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GS칼텍스와 현대오일뱅크·에쓰오일 등 정유 3사와 데이터 연동 협약도 체결해 주유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주유 후 포인트를 적립할 때마다 내역이 마이 제네시스 앱 내 차계부에 자동으로 입력되는 방식이다.

제네시스는 온∙오프라인 연계(O2O) 플랫폼 구축을 통해 마이 제네시스만으로 차량 정비 예약과 진행 현황·정비 리포트 확인 및 비대면 원격 진단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대리운전과 프리미엄 세차 서비스 같은 일부 차량 관리 서비스 역시 앱을 통해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차량 관리 등 고객분들이 자동차를 사용하실 때 들어가는 수고와 불편을 덜어 드리기 위한 차원에서 고객 맞춤형 앱을 개발하게 됐다"며 "마이 제네시스를 통해 더욱 고도화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minoo@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