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산업협회장으로 송재호 KT 부사장 취임

류은주 기자
입력 2021.03.24 16:45 수정 2021.03.24 16:47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는 24일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제14차 정기총회를 열고 송재호 KT 부사장의 신임 협회장 취임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무문장 /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송재호 회장은 KT AI/DX융합사업무문장으로 재임 중이다. KT 미디어사업플랫폼사업 본부장을 역임했다.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는 "‘K-Cloud 전 산업으로의 확대’라는 모토 아래 회원사와 다양한 커뮤니티 간 소통 활성화를 통해 클라우드 산업을 확대할 것이며, 업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과 지원 서비스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송 회장은 주요 사업계획 및 추진전략으로 ▲K-Cloud 고성장을 위한 제도개선 및 기반조성 ▲K-Cloud 산업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 ▲K-Cloud 회원사 협력체계 및 지원서비스 강화 등을 내세웠다.

클라우드산업협회는 2021년 간담회 개최 및 상시적 의견수렴 등을 통해 정부와 업계 간 가교역할을 강화하고, 국내기업과 글로벌 기업, 중소기업과 대기업 간 상생을 통한 클라우드 동반성장 발판을 마련한다. 국내 클라우드가 글로벌 서비스로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송재호 회장은 취임사에서 "클라우드가 경제와 업계의 핵심 기반 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는 중요한 시점인 만큼 협회를 개방적이고 시장 친화적으로 운영하여 클라우드 산업계를 대표하는 협단체로서 위상을 재정립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며 "회원사와 정부 간의 매개와 소통의 역할, 관련 산업계의 조력자로서 클라우드 산업의 시장 창출과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협력방안 도출을 통해 사회적 요구에 선도적으로 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대·중소기업과 글로벌 기업 간 파트너십을 활성화해 K-클라우드가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 클라우드 산업의 발전과 확산을 가로막고 있는 규제해소를 위해 클라우드 국내 대표 단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