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 시리즈 GPU를 탑재한 고성능 게이밍 데스크톱 ‘ROG 스트릭스 G35’를 출시한다.

에이수스 ROG 스트릭스 G35 시리즈는 AMD의 최신 버미어(Vermeer) 기반 라이젠 프로세서와 수랭식 CPU 쿨러를 탑재해 장시간 게임을 즐기거나 콘텐츠 제작, 실시간 방송 진행 등의 작업에도 안정적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대 8코어 16스레드 구성의 버미어 기반 AMD 라이젠 프로세서는 각종 게임과 전문적인 작업 환경, 멀티태스킹 환경에서 최적의 성능과 생산성을 제공한다.

에이수스 ROG 스트릭스 G25 게이밍 데스크톱 / 에이수스
에이수스 ROG 스트릭스 G25 게이밍 데스크톱 / 에이수스
또한 엔비디아의 최신 암페어(Ampere) 아키텍처 기반 지포스 RTX 3080 그래픽카드를 탑재, 고사양을 요구하는 각종 최신 게임에서 더욱 사실적이고 생생한 화질과 최상급의 퍼포먼스를 동시에 제공한다.

측면에는 PC 내부가 그대로 노출되고, 아우라 싱크(AURA Sync) 기능을 이용한 화려한 조명과 튜닝 효과를 감상할 수 있는 강화유리 패널을 적용했다. 강화유리 패널은 스타일리한 디자인 패턴을 적용해 게이밍 감성을 더욱 강조하는 동시에, 전자파 차단 기능도 적용해 사용자를 배려했다.

DDR4-3200 규격의 고속 메모리와 M.2 NVMe 규격의 고성능 PCI 익스프레스(PCIe) 3.0 SSD를 탑재해 게임 실행 속도를 높이고, 각종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2개의 핫-스왑 베이(hot swap bay)는 2.5인치 규격의 SSD 및 HDD를 추가함으로써 간편하게 저장 용량을 확대할 수 있다.

그 외에도 2개의 타입A USB 3.2 포트와 HDMI, 디스플레이포트(DP), USB-C 포트 등을 지원, 다양한 게이밍 주변기기 및 디스플레이 연결을 지원한다. 고성능 시스템이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80플러스 골드(80PLUS GOLD) 고효율 인증을 받은 750W 고용량 파워서플라이를 기본으로 탑재했다. 최신 와이파이6을 이용한 기가급 속도의 무선인터넷과 블루투스 근거리 무선장치도 지원한다.

에이수스 ROG 스트릭스 G35 시리즈 게이밍 데스크톱은 사양 및 구성에 따라 249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또 11번가와 G마켓, 옥션 등의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기획전도 진행한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