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현대자동차 굿즈 펀딩

장미 기자
입력 2021.04.12 14:10
와디즈는 현대 자동차의 라이프스타일 프로젝트 ‘현대 컬렉션’의 펀딩을 온라인 홈페이지와 오프라인 공간 와디즈에서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현대 컬렉션 / 와디즈
현대 컬렉션은 현대차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프로젝트다. 키즈, 피크닉, 반려동물 분야 제품 등 7종을 선보인다.

대표 펀딩 프로젝트인 키즈 넥쏘 전동차는 유아 전용 전동차다. 실제 넥쏘 디자인에 다양한 기능과 리모컨 조작, 안전 설계를 더했다. 이외에도 접고 펼칠 수 있는 트립카트, 현관문 부착이 가능한 우산, 의자와 매트를 결합한 피크닉 매트,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배드민턴, 반려견 산책 패키지 등을 준비했다.

현대자동차에 앞서 지난해 삼성전자와 코오롱인더스트리 등이 와디즈에서 펀딩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삼성전자의 맞춤형 소형 냉장고 펀딩 프로젝트는 목표 금액을 6배 초과 달성했고,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캠핑 용품 펀딩은 오픈 5분 만에 목표 금액을 채웠다.

와디즈 측은 "와디즈는 자금 조달을 넘어 수요를 예측하고 시장의 반응을 살펴 새로운 아이디어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며 "MZ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고자 다양한 시도를 하는 기업들에 와디즈가 매력적인 채널로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했다.

장미 기자 meme@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