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푸드마켓 신선식품 새벽배송

김형원 기자
입력 2021.04.26 09:43
SSG닷컴은 신세계그룹의 슈퍼마켓 ‘SSG푸드마켓’의 대표 상품 450종을 선별해 29일부터 새벽배송으로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SSG푸드마켓 로고. / SSG닷컴
SSG닷컴은 새벽배송 탭에 SSG푸드마켓 상품을 모은 별도 코너도 신설했다. 소비자가 배송 받는 시점은 30일 새벽부터다.

이번에 판매되는 품목은 SSG푸드마켓 인기 상품인 ‘SSG 1++ 한우’ 등 신선식품 220종을 비롯해 가공식품 200종, 반찬류 30종이다. SSG닷컴은 이 상품들을 온라인 전용 자동화 물류센터인 ‘네오(NE.O)’에 입고시켜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새벽배송한다.

SSG닷컴은 2020년 1월 ‘백화점 식품관’을 열며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한 ‘국내 5대 백화점’에서 취급하는 프리미엄 상품을 새벽배송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추진되기 시작한 ‘온-오프라인 시너지 강화 전략’의 하나로 이마트 미트센터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판매하던 프리미엄 브랜드 한우와 한돈 상품을 새벽배송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SSG닷컴은 소비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입체적으로 고려한 ‘상품 큐레이션 서비스’를 새벽배송 전반에 반영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온라인몰’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김범수 SSG닷컴 큐레이션담당은 "SSG푸드마켓 품목을 1000종 이상으로 확대할 것이다"고 밝혔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