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시장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가상자산 대장주로써 굳건할 것만 같던 비트코인이 주춤하는 사이 이더리움이 연일 최고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알트코인도 일제히 상승세를 보입니다.

투자자는 헷갈리기만 합니다. 어떤 이는 극심한 변동성을 이유로 투자가 아닌 투기라고 주장합니다. 반대로 이만한 투자처가 없다는 주장과 함께 해외와 다르게 움직이는 정부를 비판하는 목소리도 높아집니다.

바야흐로 혼돈의 시대입니다. 이런 혼돈의 시기에는 기회가 따라옵니다. 다만 이 기회는 준비된 이들의 것입니다. 준비를 하기 위해서는 미래를 예측하고 대비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알아야만 합니다.

IT조선은 "디지털 화폐, 당신의 지갑을 채운다" 행사를 통해 가상자산의 올바른 투자 방법과 국내외 상황을 진단해보고자 합니다. 미래를 준비하는데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장우 한양대학교 글로벌기업가센터 겸임교수(왼쪽)와 김형중 고려대학교  교수. / IT조선
이장우 한양대학교 글로벌기업가센터 겸임교수(왼쪽)와 김형중 고려대학교 교수. / IT조선
첫 세션에는 이장우 한양대학교 글로벌기업가센터 겸임교수가 나와 ‘당신의 지갑을 채울 디지털 화폐가 뜬다’를 주제로 발표합니다. 부동산 프롭테크 기업 넥스트아이비의 공동창업자이자 블록체인아케데미 원장을 역임한 그는 ‘당신의 지갑을 채울 디지털 화폐가 뜬다’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그는 이 자리에서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자산의 미래를 공개합니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김형준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가 미래금융 디파이(De-fi)를 주제로 발표합니다. 디파이는 은행이 없어도 디지털 자산을 통한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핵심도구이자 개념입니다.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금융서비스로서 탈중앙화 금융, 분산금융이라고도 합니다. 그는 이 자리에서 디파이의 장점인 무신뢰성과 결합성, 오픈소스, 변동성, 정보의 비대칭성 등을 해결한 디파이를 소개하고 미래 디지털 금융에 끼칠 영향을 알아봅니다.

<행사개요>

행 사 명 : "디지털 화폐, 당신의 지갑을 채운다"
진 행 : 5월 14일 오후 2시~3시 30분
중 계 : 줌(5월 14일 오전 중 줌 링크 제공)
참 가 비 : 1만원
사전접수 : https://historybook.kr/shop/digitalcoin
문 의 처 : 사무국 eventi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