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가 광고모델 가수 박재범과 함께 인스타그램 릴스로 주력 차종인 소형 SUV 트레일블레이저를 알리는 ‘트레일블레이저X썸머라이드’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쉐보레가 트레일블레이저 광고모델인 가수 박재범과 진행하는 인스타그램 릴스 이벤트 안내 포스터 / 한국GM
쉐보레가 트레일블레이저 광고모델인 가수 박재범과 진행하는 인스타그램 릴스 이벤트 안내 포스터 / 한국GM
트레일블레이저 인스타그램 릴스 이벤트는 이달 26일까지 진행된다. 트레일블레이저 광고음악 썸머라이드의 박재범의 안무 영상을 따라 춤을 추고 인스타그램 릴스에 올리는 방식이다. 인스타그램 릴스는 15~30초 분량의 짧은 영상을 올리는 숏폼 동영상 공유 서비스다. MZ세대 사이 인기가 높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쉐보레 공식 인스타그램(@chevroletkr)에 올라오는 세 가지 테마 릴스 영상 중 한 가지를 선택하고, 릴스 ‘리믹스하기’ 기능으로 박재범의 댄스를 트레일블레이저 광고 음악 썸머라이드에 맞춰 따라 추면 된다. 쉐보레 공식 인스타그램 태그·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릴스 리믹스로 영상을 올리면 좌·우 2분할 화면에 박재범의 댄스 영상과 본인의 댄스 영상이 나란히 노출된다. 쉐보레는 참여 고객 중 우수 콘텐츠를 선정해 발렌시아가 클러치와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방침이다.

정정윤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상무는 "트레일블레이저 주 고객층인 MZ세대와 흥미로운 컨텐츠로 소통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릴스를 활용한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트레일블레이저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참여형 이벤트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minoo@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