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하이브리드 학습 환경을 위한 교육용 기술 도구와 기능 업데이트를 대거 공개했다.

팀즈로 원격수업을 하는 모습 / MS
팀즈로 원격수업을 하는 모습 / MS
마이크로소프트(MS)는 원격학습 툴 팀즈에 30개 이상의 신규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교육용 마인크래프트에도 새로운 도구와 기능들을 추가했다고 12일 전했다.

MS에 따르면 새로운 팀즈 업데이트에는 읽기 교육 강화 도구와 몰입형 읽기 기능 등이 포함됐다. 학생 개개인을 위한 맞춤 학습을 지원한다. 그룹 과제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과제 도구도 있다. 여러 학생이 하나의 과제를 위해 서로 협업하고 팀워크를 키울 수 있다.

학생들의 마음 건강 관리와 안전을 위한 기능들도 공개됐다. MS가 설문조사에 따르면 81%의 교사가 학생들의 감정을 정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답했다. 기술이 학생과 교사를 서로 연결하고 서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MS는 학생들의 사회적 및 정서적 능력 증진을 위한 새로운 도구들을 개발했다.

새로운 팀즈 도구를 통해 교사는 출석 체크와 함께 정기적으로 학생들의 감정 상태를 공유받을 수 있으며, 칭찬 배지와 스티커 팩과 같은 도구를 활용해 유대감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또 채팅창 관리 기능은 수업 중 학생 간 불필요한 대화를 막고 건전한 토론을 장려한다.

교육용 마인크래프트도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 팀즈를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의 연동을 통해, 학생들은 게임 속에서 퀴즈를 풀고 과제를 해결하며 창작물을 공유하고 친구를 서로 초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교사는 한층 몰입감 있는 수업을 제공하는 한편, 색다른 게임형 학습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참여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 MS의 설명이다.

바바라 홀자펠 MS 교육 부사장은 "1년간 많은 어려움과 불확실성 속에서도 끊임없는 헌신으로 교육 현장을 지켜온 모든 교사에게 진심 어린 경의와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계속될 하이브리드 교육을 향한 여정에서 학생들과 교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도구와 기능을 지속 업데이트하고, 더 포용적이고 몰입감 있는 교육 경험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