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e스포츠 팀과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e스포츠 팀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포뮬러1 팀 소속의 e스포츠 팀이다. 이번 협력은 지난 수년간 AMD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포뮬러1 팀 사이에 이어진 협업 관계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확장하는 동시에, AMD의 첫 e스포츠 리그 진출이라는 데 의의가 있다.

CES 2021에서 AMD CEO 리사 수 박사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드라이버인 루이스 해밀턴 경과 대화하고 있는 모습 / AMD
CES 2021에서 AMD CEO 리사 수 박사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드라이버인 루이스 해밀턴 경과 대화하고 있는 모습 / AMD
AMD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e스포츠 팀에게 RDNA 2 아키텍처 기반의 ‘AMD 라데온 RX 6900 XT’ 그래픽 카드와 ‘젠 3(Zen 3)’ 아키텍처 기반의 ‘AMD 라이젠 7 5800X’ 데스크톱 프로세서, 고 주사율 및 초저지연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는 ‘라데온 소프트웨어(Radeon Software)’ 등을 제공한다.

또한, 2021년 하반기 영국 브래클리(Brackley)에 오픈할 예정인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e스포츠 훈련 센터’에서 사용할 게이밍 시스템을 위한 솔루션도 제공하게 된다.

이번 협력을 통해 AMD는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e스포츠 팀의 가상 레이싱 경쟁력을 강화하고 선수들의 실력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동시에, 차세대 e스포츠 선수의 육성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AMD는 최신 기술인 ▲AMD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AMD 라데온 안티-랙 ▲AMD 피델리티FX 적응성 콘트라스트 샤프닝 등을 통해 선수들에게 빠른 반응속도와 매끄러운 레이싱 주행 경험, 쾌적한 게이밍 퍼포먼스 등 최적화된 e스포츠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한다.

존 테일러(John Taylor) AMD 마케팅 총괄은 "AMD는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술의 경계를 지속해서 확장하고 있다"며 "최신 프로세서 및 라데온 그래픽카드에 적용된 고성능 기술을 통해 높은 프레임률, 짧은 지연시간 등 쾌적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고, e스포츠 팀 선수들의 게임에 대한 열정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