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디지털 플랫폼 즐기는 전기차 캠핑 진행

이은주 기자
입력 2021.06.06 10:07
KT는 전기차로 차박 캠핑을 즐기며 KT의 각종 디지털플랫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코(DIGICO) 캠핑’ 두 번째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디지코 캠핑은 캠핑을 즐기며 각종 디지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KT제공
디지코 캠핑 참가자들은 이날 친환경 전기차를 이용한 캠핑 현장에서 ‘AI 쿠킹로봇’의 비대면 음식 제공 서비스를 체험하고, KT의 동영상서비스 ‘시즌(Seezn)’의 AI 큐레이션을 활용해 영화와 드라마 등을 추천받아 관람했다. 또 ‘KT 비즈미트(BIZ MEET)’로 서울에서 진행한 ‘랜선쿠킹’ 클래스에 참여해 저녁 요리를 하며 캠핑을 즐겼다.

이 밖에도 공유자전거 플랫폼인 ‘타조(TAZO)’ 자전거를 타고 안성맞춤 캠핑장이 속해있는 안성맞춤랜드 테마파크 내의 주요 장소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안성맞춤 천문과학관에 들려 천체를 관측하기도 했다. 가수 ‘정세운’이 깜짝 게스트로 참석해 참여자들을 위한 라이브 공연을 선사했다. 정세운이 출연한 공연은 유튜브 채널 ‘한국관광공사 TV’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KT 미래가치추진실장 김형욱 부사장은 "이번 두 번째 디지코 캠핑은 한국관광공사, 안성시와의 협업으로 더욱 의미있는 행사가 됐다. 디지코 캠핑을 비대면 시대의 대표적인 친환경 차박 캠핑으로 만들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계속 협력하는 한편 다양한 기업, 지자체들과 협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은주 기자 leeeunju@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