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SSG랜더스와 함께 야구 마케팅 속도를 낸다. SSG닷컴은 12일 오후 5시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SSG랜더스와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에서 배우 공효진을 시구자로 초청한다고 10일 밝혔다.

배우 공효진 / SSG닷컴
배우 공효진 / SSG닷컴
이번 시구 이벤트는 SSG랜더스의 마스코트 ‘랜디’의 제안에서 시작됐다. 3일 SSG랜더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 ‘쓱튜브’에 업로드된 영상에 따르면 랜디는 SSG닷컴 본사를 찾아 마케팅 담당자에게 유명 시구자와 할인 쿠폰을 제공해줄 것을 요청했다. 출연자가 기업을 무작정 방문해 일정 기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유명 콘텐츠를 패러디한 이번 영상은 9일 기준 조회수 1만9000건을 기록했다.

SSG닷컴은 공효진 시구를 기념해 직관 팬들을 위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12일 경기장을 찾은 입장 관객 전원에게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정액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직접 방문이 어려운 ‘랜선 응원’ 팬들을 위해 경기 당일 모든 소비자에게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만원 할인이 적용되는 10% 쿠폰을 준다.

SSG닷컴이 야구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선 이유는 방문자 수나 매출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SSG랜더스가 리그 선두를 달려온 5월 22일부터 6월 8일까지 SSG닷컴을 방문한 소비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니폼, 모자 등 랜더스 관련 굿즈 매출은 전월 같은 기간 대비 250% 늘었다.

김효은 SSG닷컴 브랜드마케팅 팀장은 "스포츠는 물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연계한 쇼핑 콘텐츠를 기획해 타 플랫폼이 모방할 수 없는 마케팅으로 차별화를 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