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연테크가 USB-C포트를 통해 다양한 기기의 영상 출력과 65W 충전까지 가능한 28형 4K UHD 모니터 ‘V28UE-M’을 출시한다.

주연테크 V28UE-M 모니터는 IPS 광시야각 패널을 탑재해 왜곡 없는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며, 4K UHD 해상도(3840x2160 픽셀)과 sRGB 100%의 색 재현율, HDR 기능, 300cd/㎡의 밝기로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을 구현했다.

주연테크 V28UE-M 모니터 / 주연테크
주연테크 V28UE-M 모니터 / 주연테크
특히, USB-C타입 연결로 영상 입력이 가능해 애플의 맥북 등 USB-C타입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노트북과 연결 시 최대 4K 60㎐ 화면을 사용할 수 있다. 또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삼성 덱스(Dex)모드를 이용 가능하며, 닌텐도 스위치 등의 화면도 출력할 수 있다. 넷플릭스 시청 시 4K HDR 고화질 영화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C타입 케이블로 충전하거나, 전원을 공급받는 65W 이하 전력 소비 제품은 화면을 출력하면서 동시에 충전하거나, 자체 어댑터 없이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다.

V28UE-M 모니터는 AMD 프리싱크와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모드를 모두 지원해 게이밍 모니터로도 활용할 수 있다. 플리커프리(깜빡임 방지), 로우블루라이트(청색광 감소), 논글레어(저반사) 등 시력보호 기능을 통해 장시간 작업 시 사용자의 눈 피로도를 낮춰준다.

제품 하단에는 2포트 USB 허브를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피벗(화면 90도 회전), 엘리베이션(화면 높이조절), 스위블(화면 좌우 회전), 틸트(화면 상하 각도) 조절이 가능한 멀티스탠드를 기본 제공해 사용 환경에 최적화한 높이와 각도로 조절할 수 있다.

주연테크 V28UE-M 모니터의 출시 가격은 32만9000원이며, 무결점 모델은 34만9000원이다. 출시를 기념해 6월 한 달 동안 V28UE-M 모니터 구매 시 일반 모델 가격으로 무결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