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기업 KT엠모바일이 4년 연속 우수 콜센터에 이름을 올렸다.

KT엠모바일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 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4년 연속 알뜰폰 부문 우수 콜센터로 선정돼 인증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는 전문 평가단이 콜센터 상담 서비스를 경험한 후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지수로 평가하는 고객 만족도 조사다.

채정호 KT엠모바일 대표(왼쪽)와 이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가치혁신부문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KT엠모바일
채정호 KT엠모바일 대표(왼쪽)와 이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가치혁신부문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KT엠모바일
KT엠모바일은 다섯 개 항목에서 업계 평균 이상의 점수를 기록해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상담 속도와 적극적인 안내, 문의 내용에 대한 신속한 반응 등에서 호평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KT엠모바일은 매년 고객 센터 인력과 응대 장비를 확충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비자 만족도를 위해 고객 불편사항을 분석하는 전담 조직을 신설해 운영한다는 설명도 더했다. 인공지능(AI) 채팅 상담과 외국어·실버 세대 전문 상담원을 별도 배치했다.

채정호 KT엠모바일 대표는 "고객을 기업의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상담원 및 임직원 모두가 노력한 결과 4년 연속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업계 선도 사업자로서 산업 활성화에 책임감을 갖고 고객 서비스 품질을 지속해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평화 기자 peacei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