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증권사 계좌개설 신청' 서비스에 하나금투 추가

김동진 기자
입력 2021.06.15 09:45
카카오뱅크가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 대상 증권사에 '하나금융투자'를 추가한다고 15일 밝혔다.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 대상 증권사에 하나금융투자를 추가한 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제휴 기념으로 오는 8월 31일까지 하나금융투자 주식계좌를 최초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거래에 대한 혜택과 5000원의 축하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투자 신규 주식계좌 개설 고객에게 해외주식(미국, 중국, 홍콩, 일본) 매매 수수료 및 환전 우대 혜택을 1년간 제공한다. 매매 수수료율은 미국 기준 기존 0.25%에서 0.1%로 적용되며, 환전 수수료는 최대 95% 우대한다.

또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조회 서비스를 하나금융투자 모바일 앱 '하나원큐프로'에서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해외주식 누적 거래가 USD 1000달러를 넘기면 1만원을 지급하는 혜택도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는 2019년 3월 한국투자증권을 시작으로 2020년 2월 NH투자증권과 같은 해 6월 KB증권으로 확대했다. 지난 5월말 기준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를 통해 개설된 주식 계좌수는 417만좌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하나금융투자와의 제휴로 고객의 주식거래 혜택이 더욱 넓어졌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증권사와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편의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동진 기자 communication@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