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실사 영화로 재탄생

조아라 기자
입력 2021.06.18 12:49
크래프톤, 첫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 공개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인 ‘펍지 유니버스(PUBG Universe)’를 담은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Ground Zero)’를 6월 26일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그라운드 제로는 크래프톤이 ‘펍지 유니버스’를 활용해 처음 제작한 단편영화다. 글로벌 스타 마동석이 악명 높은 죄수 마강재의 역할을 맡아 주연으로 출연한다. 크래프톤은 ‘펍지 유니버스’ 기반의 게임 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에도 집중하고 있는 만큼, 이례적이지만 게임 세계관으로 실사 영화를 제작했다.

펍지 유니버스는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 배틀그라운드)’ IP에서 확장된 세계관이다. 배틀그라운드 IP의 스토리와 세계관은 극히 일부분만 공개된 상황이다. 크래프톤은 ‘펍지 유니버스’에 대한 이용자 궁금증을 풀어줄 다양한 콘텐츠를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계획이다.

영화 배경은 1983년 태이고 호산 교도소다. 마강재의 목에 걸린 현상금을 위해 그를 죽이려 달려드는 죄수들과 배틀 현장을 CCTV로 녹화하는 교도관들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이어진다. 오늘 공개한 영화 포스터를 통해 실사 영화로 생동감 있게 표현된 한국 배경의 배틀그라운드를 미리 만나볼 수 있다.

크래프톤 펍지 유니버스실은 "그라운드 제로는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만큼 신작에 목마른 액션 영화 팬들은 물론 배틀그라운드 팬들에게 작은 즐거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마동석 배우가 직접 영화의 처음부터 끝까지 참여하는 등 애정을 가지고 참여한 액션 단편영화인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라운드 제로’는 6월 26일 오후 4시부터 배틀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시청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영화 공개 이틀 전인 24일부터 카운트다운이 시작되며, 상영 30분 전부터 라이브 채팅 이벤트를 통해 아이패드 프로, 마동석 배우 사인 피규어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영화를 시청한 이용자에게 스페셜 상자 100개를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조아라 기자 archo@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