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맞춤형 마케팅 지원하는 커머스 클라우드 선봬

류은주 기자
입력 2021.06.22 11:16
글로벌 CRM 기업 세일즈포스가 국내 기업들의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마케팅 클라우드와 미래형 이커머스 환경 구축을 지원하는 커머스 클라우드를 발표했다.

세일즈포스 UI
22일 세일즈포스에 따르면 이번에 발표한 ‘차세대 마케팅 클라우드’는 데이터 시각화 툴인 ‘인터렉션 스튜디오’ 기능을 통해 마케팅 담당자가 고객 개개인의 니즈를 쉽고 효과적으로 파악하고 고객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세일즈포스는 구글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마케팅 담당자가 데이터 활용, 고객정보 보호, 마케팅 캠페인 성과 측정 등의 업무를 보다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차세대 마케팅 클라우드에는 대표적으로 ▲1대1 고객 맞춤형 분석 및 마케팅 ▲마케팅 성과 분석 ▲디지털 마케팅 온라인 교육 ▲카카오톡, 스냅챗 등 SNS 플랫폼 연동 메시지 발송 서비스 제공 등과 관련된 신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차세대 커머스 클라우드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맞춰 신속하고 효율적인 B2B2C 커머스 활동을 지원한다. 차세대 커머스 클라우드에서는 별도의 코딩 작업 없이 단순한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도 이커머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동시에 투명한 재고관리 및 온라인 스토어 운영 관리가 가능하다.

차세대 커머스 클라우드에서는 소비자의 구매 경로와 상관없이 백엔드와 프론트엔드 간 분리된 개발 환경을 통해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헤드리스 커머스’ 기능을 지원한다. 이제 세일즈포스의 고객은 커머스 환경 구축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객의 선호도와 특성에 따라 고도로 맞춤화된 커머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데이빗 슈마이어 세일즈포스 최고제품책임자는 "디지털 기반의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하고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다"며 "세일즈포스가 발표한 차세대 클라우드는 기업의 디지털 혁신 속도를 가속화하고, 고객에 대한 통합 뷰 구축을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성장을 촉진할 것이다"고 말했다.

손부한 세일즈포스코리아 대표는 "이커머스 시장이 성장하는 추세에 맞춰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역량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며 "세일즈포스는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을 기반으로 영업, 마케팅, 서비스, 커머스 등 고객 접점에 위치한 부서가 동일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 및 활용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일관되고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