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자동차 앱 지원 고성능 솔루션 선봬

이민우 기자
입력 2021.06.22 14:17 수정 2021.06.22 15:31
반도체 기업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새로운 지능형·통합 GaN(질화갈륨) 솔루션 제품군을 선보인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에서 선보이는 신규 지능형·통합 GaN 솔루션 제품군인 STi2GaN /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22일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STi2GaN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에 따르면, STi2GaN은 전기화 플랫폼으로 전환 중인 자동차 산업에 필요한 소형 고성능 솔루션에 전력·지능형 기능을 결합한 제품이다.

STi2GaN 제품군은 자동차 분야에서 보여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스마트 전력 기술과 와이드 밴드갭 반도체 소재·패키징 전문성을 바탕으로 구현됐다. 이에 따라 GaN 기술의 드라이버·보호 기능과 모놀리식(1개 기판에 회로소자와 접속부분을 형성하는 형태의 회로 설계) 전력단을 적용했다.

여기에 추가 프로세싱·제어 회로를 갖춘 애플리케이션별 IC를 지원하는 SiP 솔루션도 결합했다. 이를 통해 STi2GaN 솔루션이 와이어 본딩이 필요없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패키징 기술을 사용해 뛰어난 견고성과 신뢰성·성능을 제공한다는 것이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측 설명이다.

알피오 루쏘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부사장은 "STi2GaN은 주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과 고밀도, 고신뢰성, 고전력 요건을 대상으로 한다"며 "화합물과 스마트 전력 제품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혁신을 이뤄온 ST의 오랜 역사를 이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STi2GaN 솔루션의 초기 제품은 온보드 충전기와 자율주행용 라이다(LiDAR)·양방향 DC-DC 컨버터 등 전력변환 시스템에 적합하다"며 "새로운 제품군은 GaN의 높은 전력밀도와 효율성을 활용해 확장성과 소형화 등 100V·650V 클러스터 기반에서 독보적인 디바이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민우 기자 minoo@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