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 벨킨이 서드파티 제품 최초로 애플의 ‘나의 찾기(Find My)’ 기능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사운드폼 프리덤 트루 무선 이어버즈(SOUNDFORM Freedom True Wireless Earbuds)’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충전 케이스가 애플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에서 지원하는 ‘나의 찾기’ 네트워크 기능을 지원한다. 제품을 둔 장소를 잊었거나 분실 및 도난당했을 때 애플 기기의 ‘나의 찾기’ 앱을 통해 위치를 추적하고 찾을 수 있다.

애플 ‘나의 찾기’ 기능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벨킨 사운드폼 프리덤 트루 무선 이어버즈’ / 벨킨
애플 ‘나의 찾기’ 기능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벨킨 사운드폼 프리덤 트루 무선 이어버즈’ / 벨킨
가까운 거리에 있으면 이어폰 충전 케이스에서 소리를 재생 시켜 위치를 파악할 수 있고, 좀 더 멀리 떨어져 있으면 분실 모드로 설정하고 애플의 나의 찾기 네트워크를 통해 제품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다. 제품의 위치 추적 과정은 암호화를 거쳐 모두 익명 및 비공개로 진행해 개인 정보가 애플이나 벨킨은 물론 제 3자에게 노출되지 않는다.

사운드폼 프리덤 트루 무선 이어버즈는 맞춤형 2레이어 7㎜ 드라이버를 탑재해 또렷하고 조화로운 사운드를 제공한다. 최신 블루투스 5.2 규격과 퀄컴의 디지털 오디오 압축 기술 ‘aptX’를 사용, 무선 연결로도 고품질의 사운드를 전송하고 재생한다. 벨킨의 ‘클리어 콜’ 기술과 ‘듀얼 마이크’는 배경 소음을 줄이고 깨끗한 통화 품질을 지원한다.

조작은 스마트 정전식 터치 센서를 사용, 재생과 일시 정지, 볼륨 조절, 이전/다음 트랙, AI 비서 호출 등의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어버즈 안쪽의 지능형 적외선 센서는 제품을 귀에 착용하거나 뺄 때 자동으로 음악을 재생하거나 일시 정지할 수 있다.

한 번 충전 시 이어버즈는 8시간 이상, 충전 케이스와 함께 사용 시 최장 28시간 추가 사용이 가능하다. 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해 이어버즈는 1시간 이내, 케이스는 90분 이내에 완전히 충전되며, 케이스는 타입C 유선 충전과 치(Qi) 규격 무선 충전을 모두 지원한다.

애플 에어플레이2 지원 ‘사운드폼 커넥트’ 오디오 어댑터

벨킨은 애플의 ‘에어플레이2’를 지원하는 오디오 어댑터 ‘사운드폼 커넥트(SOUNDFORM Connect)’도 함께 선보인다. 이 제품을 기존에 사용하던 스피커나 사운드바, TV 등에 연결하면 ‘에어플레이2’를 지원하는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다.

일반 오디오 장치를 에어플레이2 지원기기로 바꿀 수 있는 ‘벨킨 사운드폼 커넥트 오디오 어댑터’ / 벨킨
일반 오디오 장치를 에어플레이2 지원기기로 바꿀 수 있는 ‘벨킨 사운드폼 커넥트 오디오 어댑터’ / 벨킨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 등 애플 기기에서 즐겨 듣는 음원을 에어플레이2를 통해 최대 16비트/44.1㎑의 CD급 음질로 무선 스트리밍해 들을 수 있다. 일반 아날로그 3.5㎜ 방식과 디지털 광학(optical) 방식 연결을 모두 지원해 대부분의 오디오 장치에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벨킨 사운드폼 프리덤 트루 무선 이어버즈와 사운드폼 커넥트 에어플레이2 지원 오디오 어댑터는 벨킨 네이버 공식 몰과 11번가, 지마켓, 옥션 외 주요 온라인 몰에서 예약 판매 중이다. 가격은 각각 11만9000원, 10만9000원이다. 출시를 기념해 페이스북에서 신제품에 대한 퀴즈를 풀고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제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