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해외여행 현황 실시간 정보 페이지 열어

김형원 기자
입력 2021.06.28 10:04
인터파크투어는 28일 세계 해외여행 현황 관련 정보와 상품을 수시로 업데이트해 알려주는 ‘그린여행’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각 국의 코로나19 실시간 입국 조치 현황을 알려주는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페이지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게 했다.

스페인 마요르카 섬 / 인터파크
그린·옐로·레드 카테고리로 나누어 현지 자가격리가 면제되고 바로 여행 가능한 곳은 ‘그린’, 14일 이내 현지 자가격리 후 여행 가능한 곳은 ‘옐로’, 14일 초과 자가격리 또는 양국 자가격리 해제 시 여행 가능한 곳을 ‘레드’ 카테고리에 담았다.

각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나라별 필요한 종류의 백신 접종, 음성 확인서 소지 여부, 자가격리 일수 등 여행 시 필요한 조건을 한 눈에 볼수 있게 정리해주고, 추천 여행지와 관련 여행 상품까지 구매할 수 있다. 변화하는 상황에 따라 정보를 안내하는 나라 수는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그린 여행지는 하와이·괌·프랑스·스위스·스페인 등을 비롯한 14개국이 준비돼 있다. 옐로 여행지는 영국·이탈리아·인도네시아·필리핀 등이 해당된다. 레드 여행지는 태국·베트남 싱가포르를 포함한 8개국이 있다.

정태호 인터파크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팀장은 "나라별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고 관련 상품까지 선구매할 수 있게 신규 페이지를 개설, 포스트 코로나 해외여행 시장 대비에 박차를 가한다"며 "단순한 상품 판매를 넘어서, 지금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