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코리아, ESG모빌리티 컨소시엄 참가

김형원 기자
입력 2021.06.29 14:45
물류전문기업 메쉬코리아는 29일 ‘ESG 모빌리티 컨소시엄’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ESG모빌리티 컨소시엄은 안정적인 청년정책 추진을 위한 기반 조성과 친환경 e모빌리티 보급을 실현하기 위해 플랫폼 서비스기업, e모빌리티 제조기업, 지역거점 운영기업 등이 함께한다.

ESG 모빌리티 컨소시엄 및 인재육성 협약식에 참석한 국회 e모빌리티포럼 서국현 사무총장과 컨소시엄 참석자들 / 메쉬코리아
컨소시엄 참여 기업들은 향후 청년 중심의 고용 창출로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기후 변화에 대한 적극 대응, 탄소배출 저감을 통한 환경 오염의 최소화, 투명한 경영과 윤리적인 기업활동을 지향하는 기본 정책을 바탕으로 ESG 가치 실현을 위해 관련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지자체 상호 연계를 통해 협력 사업화의 모범 사례로 해당 사업을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메쉬코리아는 소형전기차, 전기바이크 등 친환경 e모빌리티를 라스트마일 배송 업무에 투입해 면밀한 검증 후 정식 도입함으로써 지자체별 e모빌리티 보급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자체 보유한 IT 기반의 디지털 유통물류 솔루션을 활용해 배송 과정에서 도출되는 정보들을 협업기관에 제공한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는 "e모빌리티 등 차세대 운송수단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다양한 실증 참여와 검증을 거쳐 차세대 유통물류 플랫폼 구축을 주도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