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공단)은 국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와 함께 스포츠 관련 창업기업 전시·체험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오프라인 전시관 체험모습 /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오프라인 전시관 체험모습 /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이번에 열리는 ‘가장 먼저 경험하는 K-SPORTS, 스포츠 창업기업 아이템 전시체험 기획전’은 스포츠 산업 분야 스타트업들을 선정, 온·오프라인 판로개척과 홍보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기획전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진행된다. 공단에서는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 위치한 스포츠 360도 플레이에서 18일까지 오프라인 체험전을 진행한다. 와디즈에서는 자체 오프라인 체험샵인 ‘공간 와디즈’에서 11일까지 참가기업들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공단은 온라인에서 오프라인 전시장을 동일하게 구현한 VR 쇼룸을 운영한다. 실제 전시제품은 물론, 쇼룸 내 링크 태그를 통해 제품 상세정보 및 관련 이미지와 영상을 볼 수 있다. 와디즈에서는 해당 스포츠기업 전용 크라우드 펀딩관을 개설해 출시 전 신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조현재 이사장은 "크라우드 펀딩 전문 플랫폼인 와디즈와 함께하는 이번 기획전이 스포츠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일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며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한국 최초로 스포츠 유니콘 기업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단에서 운영하는 오프라인 체험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방문해 관람 가능하며(월, 화 휴무)하다. 온라인 VR쇼룸은 공단 홈페이지 및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이번 기획전 ▲굿바디트레이닝(홈트레이닝 기구) ▲더좋은운동으로(홈트레이닝 박스) ▲피트릭스(영상인식 기반 커넥티드 헬스케어 솔루션) ▲스포투(스마트 운동기기) ▲위풋테크놀로지(홈트 덧신) ▲모스포츠(러닝복 및 리커버리 슬리퍼) ▲로핏스튜디오(여성 전용 초경량 운동화) ▲티피엘테크놀로지(골프 스윙코치) ▲아이스커버리(아이스 카프 슬리브) ▲스트릭(미세전류 마사지기) 등이 참여한다.

콘텐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