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이하 제이씨현)이 자사의 디스플레이 전문 브랜드 유디아(UDEA)의 신형 모니터 '유디아 엣지(EDGE) ED2735NA 유케어 QHD 홈엔터 USB-C'를 출시한다.

유디아 엣지 ED2735NA 유케어 QHD 홈엔터 USB-C 모니터 / 제이씨현
유디아 엣지 ED2735NA 유케어 QHD 홈엔터 USB-C 모니터 / 제이씨현
이번 신제품은 27형 크기의 화면에 최대 QHD(2560x1440) 해상도를 지원, 일반 풀HD(1920x1080) 해상도보다 선명한 화질과 더 넓은 작업 영역을 제공한다. 엑셀 등 스프레드시트 문서 작업 시 더 많은 열을 한 번에 보면서 작업할 수 있고, 일반 문서도 더 많은 창을 동시에 열고 다중 작업을 하기에도 유리하다. 게임에서도 더 넓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특히 유디아 엣지 ED2735NA는 USB C타입 입력을 지원, 노트북은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PC의 화면을 27인치의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다. 삼성 덱스(DEX) 모드도 지원하며, 일반 USB 포트(타입A)도 2개를 갖춰 덱스 모드 사용 시 키보드나 마우스 등의 보조 입력장치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타입C 포트는 최대 40W의 USB PD(Power Delivery) 전원 공급과 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해 연결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빠르게 충전까지 가능하다.

그 외에도 모니터 뒤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해 접수하면 전문 기사가 직접 방문해 제품 점검 및 교체를 진행하는 무상 방문 A/S 서비스 '유디아케어'를 구매자 전원에게 제공한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