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SSG야구단 모티브 수제맥주 선봬

김형원 기자
입력 2021.07.20 10:24
이마트24는 야구단 SSG랜더스를 모티브로 한 수제맥주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마트24는 22일 ‘SSG랜더스 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등 수제맥주 2종을 선보인다.

SSG랜더스 라거(왼쪽),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 이마트24
SSG랜더스 라거는 양조장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가 제조하는 상품이다.

이마트24는 올해 수제맥주를 강화하는 과정에서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의 젠틀맨라거, 조커 골든 페일에일을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판매하면서 맺어진 연으로 이번 SSG랜더스 라거 개발까지 협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은 SSG랜더스의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는 야구단 슈퍼스타즈(1982년~1985년)의 마스코트를 캔 디자인에 적용한 레트로 콘셉트 제품이다. 1세대 수제맥주 브루어리인 '구미호 맥주'로 유명한 카브루와 손을 잡았다.

이마트24가 수제맥주를 지속 확대하는 이유는 매출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24 2021년 상반기 수제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배(516%) 이상 증가했다.

백지호 이마트24 상무는 "수제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SSG랜더스를 모티브로 한 수제맥주를 선보여 가맹점과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신상품이 이마트24를 대표하는 수제맥주를 넘어 편의점 업계를 대표할 수 있는 상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토리와 할인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