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이하 협회)는 IT전문교육기관 수료생 등 우수 인력 정보와 회원사의 채용 정보 검색이 가능한 ‘인재온(On)’ 서비스를 22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인재온 서비스 홍보 이미지 / SW산업협회
인재온 서비스 홍보 이미지 / SW산업협회
‘인재온(On)’ 서비스는 SW분야 구직자와 기업 간 정보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인재/채용 정보 제공 서비스다. IT분야 역량체계(ITSQF) 등 현장 직무 수요를 반영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는 교육기관 선별을 통한 정보 제공을 특성으로 한다.

협회 산하 SW인력정책 검토 및 조율 기구인 ‘인력양성 및 일자리 창출 위원회’의 중점과제로 추진되고 있다. 2021년도 3차 회의를 통해 서비스 오픈 및 시연이 진행됐다.

정승식 인력양성 및 일자리 창출 위원회 위원장(마이다스아이티 대표)은 "본 서비스를 통해 회원사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속 확대에 나가겠다"고 말했다.

협회는 교육기관과 회원사의 정보 수집을 통해 ▲ 인재 정보 검색 및 상세 내용 조회 ▲ 교육기관 소개 및 교육과정 정보 제공 ▲ 회원사 채용 정보 제공 등 3개 주요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육기관 담당자를 통한 인재 추천 의뢰 및 채용 연계도 지원한다. 교육기관 및 기업 등 서비스 이용자 간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서비스의 실효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협회는 IT전문교육기관 수료생 정보를 시작으로 향후 SW중심대학, 공학교육혁신센터, SW마이스터고 등 우수한 인력 공급처와의 추가 협력을 통한 인재온(On)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서비스를 통한 채용 연계 사례를 지속 발굴 및 홍보하여 서비스를 활성화한다.

조준희 협회장은 "SW개발인력 수요 급증에 따른 중견·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인재온(On)’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회원사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 정보 제공 서비스로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