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스(LEDGIS)가 글로벌 웹툰 플랫폼 기업인 팩툰과 블록체인 디앱(DApp)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레지스(LEDGIS)가 팩툰과 16일 IBCT 사옥에서 블록체인 디앱(DApp) 계약을 체결했다./ 레지스 제공
레지스(LEDGIS)가 팩툰과 16일 IBCT 사옥에서 블록체인 디앱(DApp) 계약을 체결했다./ 레지스 제공
레지스는 블록체인 전문기업 블록체인기술연구소(IBCT)가 자체 개발한 메인넷이자 레지스 생태계를 구성하는 원천기술을 지칭한다.

디앱 계약을 통해 레지스 생태계에 합류한 팩툰은 글로벌 웹툰 유통 서비스인 ‘패콘’의 자회사이자 글로벌 시장 공략을 목표로 개발된 블록체인 기반의 자체 웹툰 플랫폼이다. 팩툰에서는 자체 제작된 웹툰을 비롯해 국내외 웹툰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자체 제작한 웹툰은 레진코믹스나 애니툰 등 국내 11개 웹툰 플랫폼과 중국, 대만, 말레이시아 등 6개 국가에 유통 중이다.

이번 계약은 블록체인 데이터 연동을 통한 웹툰 감성언어 번역 및 번역자 인센티브 제공과 웹툰 내 캐릭터 등 NFT 발급 및 유통, 저작권 추적, 커뮤니티 활성화 등을 담고 있다.

IBCT는 자체 개발한 메인넷 레지스를 통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기업이다. 제주디지털센터와 ‘DID 데이터 허브센터(IDH) 구축, 방위사업청 블록체인 구축 사업 등에 선정, 경쟁력을 입증받아왔다. 이번 계약 외에도 허위매물 없는 부동산 플랫폼 찐(JJin) 등 기존 디앱 개발과 계약 등 생태계 구축에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레지스 관계자는 "이번 디앱 계약을 통해, 레지스 생태계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유저들에게도 사용될 기반을 마련했다. 올 하반기에는 다양한 디앱사들과의 계약을 활발하게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디앱 계약으로 진행될 데이터 연동과 서비스 론칭은 올 8월로 예정되어 있다.

콘텐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