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은 기존 지속가능보고서를 'ESG 리포트'로 확대 발간한다고 28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ESG 리포트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각 항목별 경영 현황에 대해 이전보다 더 자세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담았다.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이 28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ESG리포트를 살펴보고 있다. /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이 28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ESG리포트를 살펴보고 있다. /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이 보고서에서 ESG 경영을 3단계로 구분했다. 자사가 2단계인 '실행·성과 창출' 단계에 있다고 자체 분석했다. 이외 각 항목별 실천 방안 등을 보고서에 제시했다.

SK이노베이션 이사회 산하에 신설된 ESG 위원회 김정관 위원장은 "지속가능성보고서를 ESG리포트로 확대 개편한 것은 회사와 이사회의 ESG 경영에 대한 강력한 의지다"라며 "ESG 관점에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위한 기본 자료로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김준 총괄 사장은 ESG 리포트 인사말을 통해 "친환경을 중심으로 한 사회·경제 패러다임 전환과 같은 거대한 물결은 위기이자 기회다"라며 "앞으로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전면적이고 혁신을 추진해 회사와 사회의 지속 가능성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광영 기자 gwang0e@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