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굴 막은 ‘게인워드 지포스30 LHR’ 그래픽카드 4종 선봬

최용석 기자
입력 2021.07.28 13:02
그래픽카드 전문 제조사 팰릿(Palit)의 프리미엄 브랜드 게인워드(GAINWAR)를 유통하는 디앤디컴이 암호화폐 채굴 차단 기능을 탑재한 게인워드 지포스 30시리즈 그래픽카드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게인워드 지포스 RTX 3070/3080 피닉스 V1 LHR(Lite Hash Rate) 2종과 게인워드 지포스 RTX 3060/3060 Ti 고스트 V1 LHR 등 총 4종이다. 4종 모두 게이머와 크리에이터를 위해 LHR 기능을 적용한 제품으로, 기존 일반 모델과 동일한 성능에 암호화폐 채굴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없는 것이 장점이다.

게인워드 지포스 RTX 3080 피닉스 V1 LHR(왼쪽)과 지포스 RTX 3060 Ti 고스트 V1 LHR / 디앤디컴
게인워드 고유의 ‘슈페리어 하드웨어 디자인’을 적용, 10레이어 사양의 고급 PCB 기판과 Dr.MOS로 구성된 전원부를 채택해 내구성과 안정성을 높였다. 대형 방열판과 U타입 히트파이프가 GPU와 메모리, 전원부의 열을 빠르게 분산한다.

‘0㏈ 제로 RPM’ 기능을 지원하는 냉각팬은 그래픽카드 사용률이 낮은 일반 작업에선 정숙한 환경을 제공하고, 고사양 게임을 즐길 때는 빠르게 열기를 배출해 안정적인 게임 성능 유지가 가능하다.

카드 정면과 측면에는 화려한 시각 효과를 제공하는 RGB LED 라이팅 기능을 탑재했다. 전용 프로그램인 ‘게인워드 엑스퍼트 툴 II’을 이용해 RGB LED 조명 기능은 물론 그래픽카드 상태 모니터링과 오버클럭 설정, 팬 속도 조절 등이 가능하다.

게인워드 피닉스, 고스트 그래픽카드 신제품 4종은 PC 전문 쇼핑몰과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무상 3년 보증과 1년 내 무상 택배 AS 등으로 구성된 디앤디컴의 ‘다이나믹 케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